전북대병원, ‘가족애(愛) 봄! 봄! 봄!’ 행사 큰 호응
전북대병원, ‘가족애(愛) 봄! 봄! 봄!’ 행사 큰 호응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2.05.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북대병원)
(사진=전북대병원)

전북대학교병원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한 ‘가족애(愛) 봄! 봄! 봄!’ 행사가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9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고객인권지원실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이 디딤돌이 되어 구성원의 가정과 직장의 건강한 균형을 통해 행복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내부고객만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가족애(愛) 봄! 봄! 봄!’ 행사는 △배우자를 향한 ‘사랑해 봄’ △부모를 향한 ‘감사해 봄’ △자녀와의 소통 시간 ‘안아 봄’ 등 가정의 소중함을 확인하는 세 가지 ‘봄’ 행사로 진행됐다.

배우자를 향한 ‘사랑해 봄’에서는 부부의 사진과 배우자에게 전하는 마음 글귀를 시크릿 퍼즐로 제작해 전달하는 것이다. 부부사진과 글귀를 제공한 직원 10을 추첨해 부부가 함께하는 시크릿 퍼즐 편지를 전달했다. 부모님을 향한 ‘감사해 봄’에서는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용이다.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손 편지를 작성해 고객 상담 팀에 접수한 직원 20명을 추점해 어버이날을 맞은 부모님께 손 편지와 효도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자녀와의 소통시간 ‘안아 봄’은 자녀와 긍정적인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개별상담을 통해 자녀 바로알기와 부모 상담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다. 자녀가 있는 재직 직원 9명을 추첨해 개별 상담 상품권을 증정했다.

세 가지 봄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가족의 의미를 회상하고 문장을 완성해 ‘나에게 가족은 000’이다의 사랑기록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에서 4번까지 행사를 참여한 직원들은 행복한 모습을 담은 인증샷을 촬영하는 행복, 최고를 더 하다! ‘함께 기억해 봄’까지 총 5 가지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고객상담팀에서는 5개 행사에 모두 참여한 직원에 대해서는 가장 행복한 가족의 모습 인증샷 심사를 통해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1박2일 리조트 숙박권을 증정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과 구성원으로서의 자신의 역할을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 직원들을 위한 근무환경 개선과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구성원들이 가정과 직장의 건강한 균형을 통해 행복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내부고객만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전북본부/송정섭 기자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