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안전 운전 리워드서비스 '게이미피케이션' 도입
캐롯손보, 안전 운전 리워드서비스 '게이미피케이션' 도입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2.05.1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여부 상관없이 자차 소유 누구나 이용가능
(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전국민 안전 운전 리워드서비스 '캐롯멤버스 오토'의 안드로이드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캐롯멤버스 오토'는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캐롯손보는 기존의 안전 운전 포인트 서비스를 한 층 업그레이드했다. 캐롯 앱을 통한 안전운전 지수 확인과 포인트의 적립·사용 기능을 비롯해 모빌리티 라이프와 관련된 정보까지 제공한다.

이번 리워드서비스는 주행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에 기반해 도입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Gamification)이 적용됐다. 사용자는 매번 운전할 때 마다 주행평가에 따른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안전운전 미션에 참여해 별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롯멤버스 오토는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후 차량 블루투스와 1회만 연결하면 매 주행 시 안전운전 수행정도에 따른 리워드로 캐롯 포인트를 자동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캐롯손보는 캐롯 앱도 새롭게 단장했다.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 추천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채택했다. 특히 BBI(주행습관기반 보험, Behavior Based Insurance) 보험의 현실적인 구현했다.

향후 서비스에 대한 정교한 고도화를 통해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서비스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곽원태 캐롯손해보험 서비스본부장은 "캐롯멤버스 오토는 전 국민의 안전운전 생활화 유도를 통해 전체 사고율 절감과 그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디지털 보험사를 넘어 글로벌 수준의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 캐롯의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h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