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꿈드림-산너머남촌 집반찬연구소, 학교밖 청소년 급식지원 '맞손'
인천서구 꿈드림-산너머남촌 집반찬연구소, 학교밖 청소년 급식지원 '맞손'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05.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구시설관리공단)
(사진=서구시설관리공단)

인천시서구시설관리공단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서구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인천시 서구의 지원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학업, 직업체험, 취업 및 자립지원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서구꿈드림은 지난 16일 학교 밖 청소년에게 건강한 급식을 배송 제공하고자 ㈜산너머남촌 집반찬연구소(이하 집반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집반찬연구소는 건강한 재료로 집 반찬을 만들어 배송 지원하는 업체로, 이날 협약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고 새벽 배송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의 결식 예방을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해 서구꿈드림과 서로 협력할 방침이다.

서구꿈드림 관계자는 “작년에는 즉석식품 위주로 급식이 배송됐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조금 더 건강한 집 반찬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이 본 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급식을 지원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집반찬연구소 급식은 서구 꿈드림 등록 후 프로그램 참여 시 지원받을 수 있다. 서구 꿈드림 등록 및 프로그램 참여는 만 9~24세 인천 서구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구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