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김옥경 간호부원장, 시흥시간호사회 신임 회장 선출
시화병원 김옥경 간호부원장, 시흥시간호사회 신임 회장 선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2.05.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병원,김옥경 간호부원정(사진/시화병원제공)
시화병원,김옥경 간호부원정(사진/시화병원제공)

경기 시흥시 시화병원 김옥경 간호부원장이 제20회 시흥시간호사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7일 밝혔다.

시흥시간호사회는 △협회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조직체계 확립 △법·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 활동 △회원 복지 및 교육 프로그램 개설 등을 통해 시흥시 간호사들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옥경 간호부원장은 “언제나 환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하는 시흥시 내 수많은 간호사를 대표하는 시흥시간호사회 회장으로 선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구성원 모두가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간호조직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시흥시 내 간호사들의 업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기적인 교육 및 워크숍을 통해 간호 전문성을 확보하고 유능한 간호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옥경 간호부원장은 전북대학교 의과대학교 간호대학과 가천대학교 간호대학원 졸업 후 남서울대학교 외래교수로서 활동했으며, 2020년 간호부원장 임명 후 20년 이상의 임상 경험을 토대로 간호사 근무 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이날 오후 5시 시화병원 송산홀에서는 간호계 현안 이슈에 대한 논의와 전년도 사업수행 결과 및 결산보고를 위해 제20회 시흥시간호사회 정기대의원총회가 개최된다.

또한, 시흥시 내 간호사들의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을 위한 방안과 지역사회 통합 돌봄 실현을 위한 활동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