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시흥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 추진위원회 열어
제2회 시흥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 추진위원회 열어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2.05.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제공
사진/시흥시제공

경기 시흥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연성동 대회의실에서 김용기 신임 축제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과 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시흥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연꽃축제의 추진 방향과 개최 날짜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취소됐던 축제가 정상 개최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만큼, 축제 준비 태세를 점검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이번 1차 회의를 통해 다가오는 7월23일을 축제 일정으로 설정하는 한편 코로나19, 기상 상황, 위생 등 위협요소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함께 친환경 축제 체계 마련 등을 축제의 기본 추진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었다.

이상익 연성동장은 “2019년 제1회 축제를 개최한 경험과 전국에서 10만 명 이상 방문하는 연꽃테마파크의 특·장점을 결합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용기 신임 축제위원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연꽃축제를 정상적으로 개최하지 못했지만, 올해 엔데믹 시대를 맞아 본격적인 대면 축제를 꼼꼼히 준비해 그동안 힘들고 지친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9년 개최된 제1회 연꽃축제는 궂은 날씨에도 3000여 명의 시민이 함께했으며,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참여해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내외부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