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더 바른 캠핑 페스타' 개최
동해시 '더 바른 캠핑 페스타'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2.05.1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동해망상컨벤션센터 주차장 및 다목적구장에서 동해시의 새로운 관광지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바람직한 오토캠핑 차박 문화 조성을 위한 '더 바른 캠핑 페스타' 축제가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차박 캠핑객 100팀 4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캠핑문화연구소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행사는 2박3일간의 캠핑과 함께 캠핑 안전교육, 해안변 환경정화 활동, 지역 관광지 체험, 재래시장 방문, 관내 소상공인 업체 이용 영수증 이벤트 등을 비롯해 무술(無酒) 달빛 콘서트, 올바른 차박 캠핑 문화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토크쇼를 통해 건전한 캠핑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도모하고 참여자의 소원을 담은 연날리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팀당 5만원의 참가비 중 2만원은 관광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화폐인 동해페이로 지급하게 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근 조성된 지역 관광지를 전국에 널리 알려 산불의 간접적 피해로 침체된 지역경기를 활성화하고, 동시에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도시락을 만들어 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FICC 세계 캠핑캐라바닝대회가 개최된 곳으로, 이번 페스타를 통해 올바른 캠핑 문화를 선도해 시민 모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