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1Q 영업익 62억…전년대비 656.4% 증가
KT알파, 1Q 영업익 62억…전년대비 656.4% 증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5.1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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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320억, 40.7% 증가…K쇼핑·기프티쇼 동반 성장
KT알파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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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알파는 2022년 1분기 전년도 투자에 대한 성과가 반영되면서 전년 대비 656.4% 증가한 62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이 전년 대비 40.7% 증가한 1320억원으로 집계됐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3.4% 증가한 808억원을 기록했다. 비대면 쇼핑 문화의 확산에 힘입어 일반·건강식품, 생활·패션잡화 카테고리 위주의 취급고 성장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KT알파는 “K쇼핑의 채널 경쟁력을 기반으로 상품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소비자 중심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 개편을 통한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를 추진해 지속 성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설 명절 기간 기프티쇼 판매 증가, B2B(기업 간 거래) 파트너사 확대로 전년 대비 27.7%(합병 전 2021년 1분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34억원) 증가한 170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는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은 생활밀착형 모바일상품권의 다양화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대하고 기프티쇼비즈를 기업 대상 마케팅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기업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투자 효율화에 따른 영화 라인업 축소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한 92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는 “콘텐츠 사업은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왓챠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대상으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판권 확보를 강화한다. 또 자체 운영하는 영화 전문 PP채널 시네마천국에 대한 플랫폼 확대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에 주력한다”고 부연했다.

ICT(정보통신기술) 사업 매출은 비즈링고 영업 확대, AICC 구축·고도화 사업 수주 확대로 전년 대비 35.5% 증가한 250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는 “ICT 사업은 소상공인 대상 신규 DX 통화상품 출시 기반 영업을 강화하고 AICC 등 AI/빅데이터 기반 구축, 운영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