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원희룡, SNS '역대급'… 이렇게 경거망동할 수가"
조응천 "원희룡, SNS '역대급'… 이렇게 경거망동할 수가"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2.05.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눈치볼 일 없다고 맘 먹은 듯"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원희룡 국토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며 바라보고 있다. 2022.5.2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끝)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원희룡 국토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며 바라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9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를 향해 "국무위원 후보자 신분의 SNS 포스팅으로서는 가히 '역대급'으로 기록될 것 같다"고 비꼬았다.

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국토부 장관으로 취임하는 것 자체가 목표일리는 만무하고, 성공한 장관으로 길이길이 역사에 남고 싶을 텐데 그렇다면 이렇게 경거망동할 순 없지 않을까 싶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원 후보자를 겨냥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까지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보내 달라고 큰소리쳤으니 이제 국토교통부 장관되려고 민주당 눈치볼 일은 없다고 맘 먹은 것 같다"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이제 와서 생각해 보니 지난 2일 인사청문회에서 초인적으로 잘 참아주셔서 정말 고맙다는 말씀 꼭 드려야되겠다"면서 "그리고 후보자 신분임에도 이렇듯 광오(狂傲)하신데 계획대로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장관에 취임하시게 되면 제발 국통뤼원들 살살 다뤄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일갈했다.

원 후보자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은 오등봉 반만 했어도 경기도망지사 할 일 없었을 것"이라면서 "이번 허위사실 공표는 그냥 넘어가지 않겠다. 권순일 대법관이 없으니 단단히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썼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