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KB미리작성서비스 리뉴얼
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KB미리작성서비스 리뉴얼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2.05.09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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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웹 기반의 비대면 플랫폼인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모바일 웹에서 상품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은 이번 고도화를 통해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수신상품 8종, 외환·카드 등 신규 가능 상품을 추가했다. 현재 KB모바일브랜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는 수신 △가계대출 △카드 신규 등 총 103종이다.

이외에도 고객이 중간에 서비스를 종료해도 다시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임시저장 및 이어가기와 모바일 번호표 발권 등의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어 KB미리작성서비스도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해 UI/UX 개선하고 이용대상을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 영업점 방문 시 대기시간 동안 서류작성과 함께 게임기능을 신설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더욱 편리해진 서비스를 이용하고 경품도 얻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비대면 채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