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희 남양주시장 후보, 어린이와 청소년위한 투자확대 의지밝혀
최민희 남양주시장 후보, 어린이와 청소년위한 투자확대 의지밝혀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2.05.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장 후보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과감한 예산투입을 약속했다.

최 후보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지원사업과 교육인프라 조성, 청소년 문화 및 스포츠 활성화 사업 등 남양주 미래세대를 위한 공약을 공개했다.

세부적으로는 학습도우미 확대를 통한 교육복지 강화, 코딩 조기교육, 예술 유·초·중·고와 디지털콘텐츠 특성화고 유치, 청소년수련관 추가 건립, 곤충생태관 및 천문과학관 신축, 친환경 에듀파크 조성, 다산문화예술교육원 건립 등이다.

또 다산문화제 청소년 프로그램 확대, 조지훈 문학관건립 및 문학기행 프로그램 개발, 키즈 스포츠테마파크 조성 등 문화·스포츠 인프라 확대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최 후보는 100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열린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어린이와 청소년, 부모님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또 단장을 맡고 있는 남양주시 리틀야구단을 찾아 홈런더비, 피칭레이스, 동생달리기 등을 함께 즐겼다.

최민희 캠프 관계자는 “오랜기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고민이 많았고 이를 공약으로 다듬는 과정에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며 “남양주의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를 계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며 그 과정을 부모님들과 함께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