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5월 1주, 가정의달 학습도서 선물대첩…금성‧신사고 외 7가지 학습
[알림장] 5월 1주, 가정의달 학습도서 선물대첩…금성‧신사고 외 7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4.3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한 어린이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장에서 가상현실 교육 기기를 체험하는 모습.[사진=대한민국교육박람회]
한 어린이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장에서 가상현실 교육 기기를 체험하는 모습.[사진=대한민국교육박람회]

5월1주 ‘알림장’에는 가정의달 시작에 맞춰 학습프로그램과 신간도서 선물대첩이 적혔다. 금성출판사, 좋은책신사고, 장원교육, 천재교육, 이투스교육, 캠블리 등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에 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학습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어린이날을 위한 클래스와 신간도서 소식도 담겼다. 도서는 예약판매 오픈 1주 만에 정상오른 ‘시맨틱 에러 대본집’이 1위를 차지해 5월 첫주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네이버 선물대첩-어린이날 책 선물샵’ 개최

금성출판사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기획전, 라이브 클래스 등 풍성한 행사를 진행한다. 금성출판사 도서 기획전은 5월8일까지 ‘네이버 선물대첩-어린이날 책 선물샵’에서 개최된다. 디즈니 스토리 리딩(양장 특별 한정판‧패키지 소세트), 과학지식만화 Aha! 소세트, 완독결의 삼국지, 오! 한국사, 오! 세계사 등 금성출판사의 대표 전집을 선보인다. 최대 10% 할인, 네이버 페이 최대 5% 적립, 무료배송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어린이날을 앞둔 5월4일에는 ‘종이접기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하는 종이접기 원데이 클래스’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도 진행한다.

금성출판사 네이버 선물대첩 라이브[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네이버 선물대첩 라이브 알림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교수학습플랫폼 ‘티칭허브’- 스승의 날 이벤트

금성출판사의 교수학습플랫폼 티칭허브는 스승의 날을 기념해 전국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승의 날 이벤트는 교사들이 학창 시절 은사님과의 추억을 되돌아보고 감사의 의미를 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티칭허브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은사님과 관련한 추억의 사연과 감사의 편지를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5월8일까지 티칭허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좋은책신사고- 가정의 달 맞아 우공비 일일공부 구매 이벤트

좋은책신사고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우공비 일일공부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서점에서 우공비 일일공부 구매 시 수량에 따라 탄탄한 공부 기본기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공부 연필과 오답 지우개, 공부 노트를 증정한다. 우공비 일일공부는 하루 4쪽 학습으로 초등학생들이 규칙적인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일학습서다. 모든 교재에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개념, 낱말카드 등 학습 콘텐츠에 적용하고,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점검할 수 있는 공부 계획표를 제공한다.

좋은책키즈 홈런동화 2단계 표지.[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키즈 홈런동화 2단계 표지.[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 글없는 유아그림책 ‘스토리버스’ 신간 16종 출간

좋은책신사고는 글없는 유아그림책 ‘스토리버스’ 신간 16종을 출간했다. 스토리버스는 영유아의 행복한 일상을 따뜻한 일러스트로 담은 그림책이다. 부모와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글 없는 그림책으로 열린 결말을 통해 유아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번 신간은 0~4세 아이들을 위한 ‘Mommy&Daddy’s 시리즈’(STEP 1~3) 9권과 3~7세 아이들을 위한 ‘Ours 시리즈’(STEP 4~6) 7권이 출간됐다.

◇좋은책키즈- 홈런한글동화 홈런수학동화 2단계 출간

좋은책신사고의 유아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키즈는 ‘홈런한글동화’, ‘홈런수학동화’ 2단계를 출간했다. ‘홈런한글동화’, ‘홈런수학동화’는 책 읽는 재미를 느끼며 한글, 수학과 친해지는 그림책이다. 2단계는 5세 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춰 개발됐고 4세부터 7세까지 사용 가능하다. 그림책을 보며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을 따라 해보는 ‘따라해요’, 등장인물이나 상황을 따라서 수학적 접근 해보는 ‘함께해요’, 부모와 아이가 정서적으로 교감해 보는 ‘교감해요’ 활동도 함께할 수 있다.

캠블리 2022 이벤트 포스터.[사진=캠블리]
캠블리 가정의달 특별이벤트 포스터.[사진=캠블리]

◇캠블리- 가정의 달 40% 할인 프로모션

원어민 화상영어 캠블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개월 이상 수강 시 기본 할인에 15%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행사로 결제 시 할인코드란에 성인 대상의 캠블리클래식은 ‘2022봄봄봄’, 어린이를 위한 캠블리키즈는 ‘2022봄봄봄kids’를 입력하면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캠블리클래식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15분 수업을 무료로 지원한다. 캠블리는 영미권 출신 원어민 강사와 1:1로 화상영어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 화상영어 프로그램이다.

◇장원교육-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무료 제공 서비스

장원교육은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무료 제공 서비스에 나선다. 학습지를 받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장원한자 △장원급제한자 △장원중국어 △장원일본어 △장원영어 △장원한글 등 장원교육의 대표적인 언어 학습지를 포함해 아이들의 어휘력과 문해력을 길러주는 △어휘나무 △국어랑 독서랑 △책 읽는 아이들,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 수학 실력을 학습할 수 있는 △아이별교과수학 △아이별맞춤수학, 학습지로 한국사 지식과 한국사급수인증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장원 한국사 등이다.

T셀파 '쌤나눔자료' 리뉴얼 이벤트 안내창.[사진=천재교육]
T셀파 '쌤나눔자료' 리뉴얼 이벤트 안내창.[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T셀파’- ‘쌤나눔자료’ 리뉴얼 이벤트

천재교육 온라인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T셀파가 ‘쌤나눔자료’ 메뉴를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해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T셀파 ‘쌤나눔자료’는 초등학교 현직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서 사용하는 자료들을 공유하는 교사 자료 나눔 공간이다. 다른 선생님들이 올린 자료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현직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교과자료를 과목별, 학년별로 구분해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천재교육은 5월29일까지 ‘숨은 고수쌤을 찾아라!’와 ‘내 자료 나누기!’ 등 2가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투스- ‘공부라면’ 출시 기념 열공 이벤트

이투스교육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가 삼양식품, CU와 손잡고 한정판 ‘공부라면 매콤간장맛’을 선보인 가운데 출시를 기념해 ‘열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부라면’은 학생들의 눈길을 단번에 끌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강조해 이름이 정해졌다. 10대 입맛에 맞춘 단짠 소스에 칼칼함을 가미한 볶음 컵라면이다. 편의점 CU에서 단독 판매된다. 지난해 이투스 대표 1타 강사인 정승제, 이지영, 김민정의 얼굴을 전면에 내건 ‘1타 덮밥’의 경우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투스X삼양식품XCU 이색 콜라보 '공부라면'[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X삼양식품XCU 이색 콜라보 '공부라면' 열공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이투스교육]

◇미래엔- 교과서 띄어쓰기 용례 집대성한 사전 발간

미래엔은 초・중・고 교과서에서 선별한 띄어쓰기 용례를 집대성해 교과서 개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과서 띄어쓰기 사전’을 개발, 완료했다. 2020년 초에 시작해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미래엔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고 교과서 873권을 검토한 후 총 15만여개의 띄어쓰기 용례를 선정했다. 이어 ‘한글 맞춤법’,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어문 규범 감수 지침’, ‘교과서 편수 자료’ 등에 산재한 띄어쓰기 규정을 집대성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띄어쓰기 표준안·기준안을 만들었다. 1부는 ‘가나다순으로 찾기’, 2부는 ‘앞말‧뒷말로 찾기’로 구성됐다.

◇비상교육 ‘티스쿨’- ‘수업에 바로 쓰는 AI, 미래교육을 준비하다’ 출간

비상교육의 교원 대상 원격교육연수원 비상 티스쿨은 미래 교육에 대비하고 학교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AI 교육 종합 지침서 ‘수업에 바로 쓰는 AI, 미래 교육을 준비하다’를 펴냈다. 송기상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와 인공지능 교육을 연구하는 신수범 공주교육대학교 교수·전인성 한국교원대학교 연구원이 집필에 참여했다. 저자는 인공지능의 개념을 시작으로 미래 교육의 방향, 데이터 분석과 이미지·자연어 처리를 활용한 수업 방안 등 AI 교육에 관한 핵심 내용을 한 권에 담았다. 책은 인공지능으로 변화하는 사회와 교육,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한 머신러닝 실습과 수업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박람회 내부 현장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전시장 모습.[사진=대한민국교육박람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폐막’- 맞춤형 미래 교육 방안 제시

전 세계 교육산업의 동향과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에듀테크 전시회인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지난 28일 폐막했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을 주제로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2022년 교육산업 및 실제 현장에서 화제가 된 콘텐츠 중심으로 꾸려졌다. 전시회에는 전 세계 교육기업 230여개사가 참가해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미래지향적 교육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 맞춤형 미래 교육 방안이 제시됐다는 평가다.

◇‘도서’ 예스24- ‘시맨틱 에러 대본집’ 예판 오픈 1주 만에 1위

예스24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시맨틱 에러 대본집’이 차지했다. 이 도서는 지난 22일 예약판매 오픈 1주 만에 정상에 올랐다. 흔한남매의 웃음 폭탄 에피소드와 깨알 재미 가득한 놀이들을 담은 ‘흔한남매 10’은 전주보다 다섯 계단 오른 2위를 기록했다. 3위에는 국내 누적 150만 부를 돌파한 화제의 어린이 베스트셀러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4’이 자리했다. 이어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 최신간 ‘둥실이네 떡집’이 4위를, 따뜻한 웃음으로 하루의 고단함을 다독이는 소설 ‘불편한 편의점’이 5위에 올랐다.

4월4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4월4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