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코레일 필기시험 실시간 총평 성료…동접자 1400명 돌파
에듀윌, 코레일 필기시험 실시간 총평 성료…동접자 1400명 돌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4.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 취업 전문 교수, 실제 복원 문항 실시간 분석
코레일 필기시험 실시간 총평 소개 이미지.[사진=에듀윌]
코레일 필기시험 실시간 총평 소개 이미지.[사진=에듀윌]

에듀윌이 코레일 필기시험 당일 총평 라이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9일 에듀윌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한 코레일 필기시험 당일 총평 라이브는 동시접속자가 1400명을 돌파했다.

총평 라이브는 에듀윌 공기업 취업 전문 교수가 시험 당일 코레일 필기시험과 관련해 실제 복원 문항과 시험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 시험 응시자 뿐만 아니라 미응시자들 모두에게 코레일 필기시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시간이었다. 이어 시험 난도, 결시 인원. 기출문제 분석 및 해설 등 교수진과 소통하며 애매모호했던 답의 풀이법에 대해서도 해결할 수 있었다.

에듀윌 공기업 취업 관계자는 “당일 시행한 코레일 필기시험 문제를 가장 빠르게 복원한 에듀윌 코레일 총평 라이브 방송의 동시 접속자가 1400명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며 “에듀윌이 출간하는 코레일 도서는 기본서, 봉투모의고사, 최최종 모의고사 등 3종이다”라고 설명했다.

필기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수험생 체감 난도에 대해 27%가 '전 시험보다 쉬웠다'고 응답했다. '전 시험보다 어려웠다'고 응답한 비율이 24%를 차지했고 19%가 '비슷했다'고 응답했다. 이 외, 코레일 첫 응시자는 29%였다.

총평 후기에 따르면 ‘응용 수리’ 확률 문제, 최소 개수 구하는 문제 유형이 비슷하게 출제됐다. 사원증 둘레 계산, 경우의 수, 전동 킥보드 운행, 건강검진 대상자 구하기, 동물 몸짓 문제 등이 어려웠다고 답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