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5월 1주, 가정의 달 맞이…해피콜 외 4가지 주방용품
[키친쿡] 5월 1주, 가정의 달 맞이…해피콜 외 4가지 주방용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4.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락앤락 ‘웨이브 IH’. [사진=락앤락]
락앤락 ‘웨이브 IH’. [사진=락앤락]

5월1주 ‘키친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식탁을 연출하는 주방용품이다. 해피콜은 국내 첫 특허기술이 적용된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로, 락앤락은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로, 코렐은 ‘곰돌이 푸 스페셜 에디션’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한다.

◇해피콜- 국내 첫 특허기술…‘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

해피콜은 재료 양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제어하는 국내 첫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이 적용된 초고속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컨테이너에 바나나, 당근, 샐러리 등 재료를 넣고 본체 전면 S(스마트) 버튼을 짧게 터치하면 재료 무게에 맞춰 알아서 블렌딩을 마무리한다. 제품은 1400와트(W) uAC모터 힘이 고강도 칼날까지 연결돼 1초에 544회 초고속 회전하며 재료를 미세한 입자 상태로 분쇄한다. 슬러시, 무른 과일, 단단한 채소 과일, 드레싱, 셰프, 쾌속, 분쇄, 세척, 정밀 세척, 쾌속 등 버튼 하나로 손쉽게 다양한 메뉴를 완성하거나 제품을 씻을 수 있는 총 9가지 오토 블렌딩·세척 모드를 제공한다.

◇테팔- 초강력 칼날기술…‘퍼펙트믹스 플러스 트라이탄 대용량 다지기’

테팔은 ‘퍼펙트믹스 플러스 트라이탄 대용량 다지기’를 출시했다. 제품은 1200W, 2만8000RPM의 초강력 모터와 테팔 블렌더만의 혁신적인 칼날 기술 ‘파워엘릭스 라이프 6중 칼날’이 만나 얼음부터 딱딱한 견과류, 질긴 껍질 과일까지 곱고 빠르게 분쇄한다. 특히 권장 사용량 기준 550밀리리터(㎖) 멀티 대용량 다지기로 눈꽃 빙수부터 다짐육, 다진 마늘까지 보다 다양한 식재료를 실용적으로 손질한다. 믹서 용기는 트라이탄 재질로 유리 용기보다 가볍고 깨질 위험이 적어 안전하게 가능하다. 환경 호르몬 ‘비스페놀 A (BPA)’가 불검출 되는 안전한 소재로 최대 80℃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성 용기로 이유식, 죽, 수프와 같이 뜨거운 음식 조리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스무디 △자동세척 △얼음분쇄 3가지 자동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트라이탄 대용량 다지기. [사진=테팔]
테팔 퍼펙트믹스 플러스 트라이탄 대용량 다지기. [사진=테팔]

◇락앤락- 품격있는 다이닝…‘웨이브 IH 시리즈’

락앤락은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를 출시했다. 인테리어에 어우러지는 모던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크림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주방은 물론 식탁 위에서도 테이블웨어로 품격 있는 다이닝을 연출한다. 제품은 바닥에 회오리를 형상화한 3센티미터(㎝) 히든 웨이브 기술을 적용해 열전도율을 높여 재료 속까지 빠르고 고르게 익힌다. 철 주물 냄비와 비교해 약 52% 가벼운 무게(18cm 양수냄비 기준)로 데일리 쿡웨어로 손색없고 프리미엄 코팅을 적용해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세척 가능하다.

◇코렐- 사랑스러운 감성…‘곰돌이 푸 스페셜 에디션’

코렐은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와 협업한 ‘곰돌이 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아쿠아 블루 색상 포인트 컬러까지 더해져 편안하고 생기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코렐 곰돌이 푸 스페셜 에디션은 기본 한식 차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국형 밥공기 △국공기 △원형·사각접시 △삼절접시 △생선접시 △면기 등 총 13종으로 출시된다.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출시돼 홈파티, 한식 차림 등 여러 용도와 상황에 따라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다.

◇로얄코펜하겐- 소장가치 UP…‘빙앤그론달 어버이날 기념 접시’

로얄코펜하겐은 가정의 달을 맞아 ‘2022 빙앤그론달 어버이날·어린이날 기념 접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로얄코펜하겐 어버이날·어린이날 기념 접시는 컬렉터블 라인 중 하나로 해가 지나면 몰드(주형)를 파기해 생산 수량을 제한하는 제품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소장 가치를 더한다. 어버이날 기념 접시는 디자이너 알란 테르켈슨이 ‘엄마와 아기 알파카’의 모습을 아름다운 블루 색상으로 그려냈다. 눈 덮인 안데스 산맥 고원지대의 엄마 알파카와 그 곁에 바짝 붙어 눈길 위에서 걸음마 연습을 하는 아기 알파카의 모습을 통해 가족의 애틋한 사랑을 표현했다.

빙앤그론달 어버이날 기념 접시. [사진=로얄코펜하겐]
빙앤그론달 어버이날 기념 접시. [사진=로얄코펜하겐]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