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위드 안양 시즌 5' 건강달리기 참가자 모집
'런위드 안양 시즌 5' 건강달리기 참가자 모집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2.04.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양시는 시민건강증진 프로젝트 ‘런위드 안양 시즌 5(BEGINNER AGAIN 건강달리기)’를 오는 5월2일부터 8주 동안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런위드 안양’은 안양시와 시민들이 공동 기획한 프로젝트로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러닝 앱 등 3단계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채널을 통해 러닝 미션을 공유하면 참가자가 미션 수행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런위드 안양 시즌 5’는 ‘달리자, 초심으로!’라는 메시지를 담아 러닝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중급 러너까지 러닝 능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 선정되면 선발 키트(인증용 손목밴드, 런웨이 양말 등)를 제공하며, 카카오톡 채널에서 안내하는 러닝미션과 건강이벤트 미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단계별로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건강리워드(모바일 쿠폰, 티셔츠, 완주증 등)를 제공한다.

김명숙 만안구 보건소장은 “달리기는 별도의 비용이 필요 없고 시간 대비 운동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 바쁜 현대인에게 효율적”이라면서 “천천히 달려도 좋다. 자신의 페이스로 성취 경험을 꾸준히 반복하며 건강해지는 체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런위드 안양 시즌 5’는 오는 5월1일까지 안양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가자 1000명을 모집하며, 거주지나 직장 등 안양에서 활동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아일보] 안양/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