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 국내 항공 부문 1위
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 국내 항공 부문 1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4.26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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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여행 패러다임 제시 평가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2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아시아나항공]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2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998년부터 매년 실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2회 수상하게 됐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아시아나 케어플러스(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테마별 콘셉트의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 변화한 소비자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방역·예방 활동,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전담 조직 신설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 △단계적 운항 정상화 등을 통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항공 수요 변화에 맞춰 소비자 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돼 감격스럽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믿고 선택해주신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본격적인 여객 운항 재개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3월 중순 까지 1대1 개별면접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