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공고 쉽게 보기]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
[모집공고 쉽게 보기]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2.04.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층 6개 동 전용면적 75·84㎡ 878세대 규모 아파트
26일 1순위·27일 2순위 청약…내달 3일 당첨자 발표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 입주자 모집 일정. (자료=한라비발디 센트로 입주자 모집 공고)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 입주자 모집 일정. (자료=한라비발디 센트로 입주자 모집 공고)

신아일보가 신규 분양 주거·상업 시설 수요자의 이해를 돕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본 기사는 담당 지자체가 승인한 '입주자 모집공고문' 등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으며, 상품성 또는 가치에 대한 판단 기준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구체적인 청약 관련 내용은 입주자 모집공고 원문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편집자 주>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 아파트가 26일부터 이틀간 1·2순위 청약 신청을 받는다. 이 아파트는 25층 6개 동 전용면적 75·84㎡ 87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당첨자는 내달 3일 발표한다.

26일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 입주자 모집공고에 따르면 케이디가 시행 위탁하고 코리아신탁이 시행 수탁, 한라와 케이디가 시공하는 '군산 신역세권 한라비발디 센트로(이하 한라비발디 센트로)' 아파트 청약이 진행 중이다.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전북 군산시에 지하 1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878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지난 25일 기관 추천자와 다자녀 가구, 신혼부부, 노부모 부양자 등을 대상으로 특별공급 청약이 있었고 이날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27일에는 일반공급 2순위 청약이 있을 예정이며 청약 당첨자는 다음 달 3일 발표한다.

이 단지의 지역과 나이 등 청약 자격조건은 최초 입주자 모집 공고일인 지난달 31일로 판단하면 된다. 최초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군산시에 거주하거나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가 청약할 수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도 요건을 충족하면 청약할 수 있다. 청약 신청자 중 같은 순위 내 경쟁이 있으면 주택 건설 지역인 군산시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자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입주자 저축 가입 기간 6개월이 지나고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납입자에게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1순위에 해당하지 않는 청약 통장 가입자는 2순위로 청약하면 된다. 공급 지역인 군산시는 '주택법'에 따른 비(非)투기과열지구면서 비청약과열지역으로 1주택 이상 소유 세대에 속한 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청약 신청 취소는 신청 당일 청약 신청 마감 이전까지 가능하고 청약 접수 종료 이후에는 어떤 경우라도 신청 취소 또는 변경을 할 수 없다.

1순위 당첨자 중 40%는 가점제로 정하고 나머지 60%는 추첨제로 정하는데 가점제 낙첨자는 추첨제 대상자로 자동 전환된다. 청약 가점은 무주택 기간과 부양가족 수, 입주자 저축 가입 기간으로 산정한다.

이 아파트 청약 신청자는 당첨자 발표일이 같은 다른 모든 주택에 청약 신청할 수 없으며 2건 이상 중복 신청 시에는 모두 무효 처리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단 이 단지 특별공급 신청자가 일반공급에도 청약하는 것은 가능하고 특별공급 당첨자로 선정되면 일반공급 선정 대상에서는 자동으로 제외된다.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민영주택으로 이 아파트 당첨자 및 당첨 세대에 속한 자는 일정 기간 재당첨이 제한된다.

입주 동과 호수는 특별·일반공급 당첨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해 정한다. 미계약 또는 계약 해지 발생 시에는 예비입주자 순번에 따라 입주자를 선정한다. 당첨자 명단은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적격 당첨자는 계약할 수 없지만 소명 기간 내 소명하면 계약할 수 있다.

한라비발디 센트로 입주 예정 시기는 2024년 10월이며 공사 중 천재지변이나 문화재 발견 등 사유가 발생하면 입주가 지연될 수 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