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
NH농협생명,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4.2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서 배포
(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새로운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동영상은 전날과 오는 27일 이틀에 걸쳐 2편씩 총 4편을 업로드한다.

올해 교육콘텐츠는 수준별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초등학교 기초 공통 교육 동영상에 해 현장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고학년용 교육동영상을 추가 제작했다. 동영상에는 NH농협생명 마스코트인 코리와 어린이 경제 유튜버(쭈니맨)가 등장한다.

교육콘텐츠는 △경제교육과 기회비용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 △투자의 종류 △신용의 정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위험관리와 보험 △온라인 화폐 사용법 등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번 콘텐츠 제작은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농협생명은 경제·금융교육에 소외된 어린이를 지원하고자 매년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이라는 이름으로 금육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1만448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313회 교육을 실시했다.

농협생명은 이번 교육콘텐츠 제공과 함께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영상 시청과 함께 댓글을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는 “우리 농촌지역에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준비를 하려고 항상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린이도 모두 수준별 맞춤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