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암보험 특약 4종 배타적사용권 획득
교보생명, 암보험 특약 4종 배타적사용권 획득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4.1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전조질환 및 암 치료 후 다양한 합병증 보장 강화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무)식도관련특정질환진단특약(갱신형)' 등 4종의 특약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배타적사용권은 보험협회에서 독창적인 금융상품에 부여하는 일종의 특허권이다. 신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일정 기간 다른 회사가 유사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도록 독점적 판매 권한을 부여한다.

교보생명은 이달 초 암 전조·위험질환부터 검사, 신(新)의료치료, 합병증, 후속치료 등을 보장하는 '(무)교보괜찮아요암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식도관련특정질환 진단과 항암방사선치료후 9대합병증 진단, 요루형성수술, 방광루설치수술, 피부재건수술 등을 보장하는 특약을 선보여 암 전조·위험 질환은 물론 암 치료 후 다양한 합병증과 후유증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가운데 신규보장 6종(4개의 특약)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는 설명이다.

식도관련특정질환진단특약은 식도암으로 발전가능한 식도이완불능증과 바렛식도 등을 보장, 암 예방 기능을 강화했다.

또 항암방사선치료 후 방사선 조사부위별로 발생가능한 대표적인 합병증(골괴사, 방사선장염, 방사선방광염 등)을 선정해 이를 보장하는 특약을 내놨다.

생보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식도암으로 발전 가능한 '식도관련특정질환'을 개발해 암 예방기능을 강화하고, 암 발생 전‧후의 보장영역 확대를 통한 암보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1구좌 가입 기준 '식도관련특정질환진단특약'의 경우 100만원(이하 최초 1회 한)을 보장한다. '항암방사선치료후9대합병증진단특약'은 5대 합병증에 대해 300만원, 4대합병증에 대해 30만원을 보장한다.

'인공배뇨배설및기관절개수술특약 중 요루형성수술, 방광루설치수술'의 경우엔 200만원을, '여성특화암진단후3대특정수술특약 중 피부재건수술'의 경우 100만원(연간 1회)을 각각 보장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암의 진단과 치료에만 집중하는 기존 상품들과 다르게 암 치료의 전 과정을 관리하는 상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