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내지갑속선물' 판매액 유기견 보호 후원
한진, '내지갑속선물' 판매액 유기견 보호 후원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4.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모금액·조현민 사장 개인후원금 구입 물품 전달
한진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 캠페인. [이미지=한진]
한진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 캠페인. [이미지=한진]

한진이 최근 비글구조네트워크 논산센터에서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 캠페인 모금액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진은 캠페인 적립금과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마케팅 총괄 사장의 개인후원금으로 구입한 유기견 건강·위생물품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전달했다.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는 한진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출시한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 판매액 중 장당 1000원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했다.

내지갑속선물은 한진 지난 2020년 12월 업계 처음으로 출시한 선불형 기프트카드로 D2C(기업 간 소비자 직접 거래) 방식 새로운 유통구조를 제시했다. 한진은 소비자에게는 국내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제공하고 농수축산인에게는 소득향상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착한 소비 모델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제철과일을 구매할 수 있는 ‘내지갑속과일’ △수산 상품으로 구성된 ‘내지갑속바다’ △축산상품으로 구성된 ‘내지갑속목장’ 등 품목을 넓히며 ‘내지갑속선물’로 통합 리뉴얼했다.

한진과 비글구조네트워크는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내지갑속선물을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유튜버 협업, 이벤트 진행 등 SNS 홍보로 캠페인 참여도를 높였다.

한진은 앞으로 사회적 문제를 공유하고 이를 개선하는 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CSV 활동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유기동물 구조활동에 동참해 생명 존중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회사가 보유한 택배·물류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