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2년 연속 '종합 대상'
롯데호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2년 연속 '종합 대상'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4.1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관 '서비스 아카데미', 다양한 콘텐츠·외부교육 확대 강점
롯데호텔은 지난 12일 열린 '2022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롯데호텔과 주최자인 한국 HRD협회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지난 12일 열린 '2022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롯데호텔과 주최자인 한국 HRD협회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의 서비스 아카데미가 ‘2022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Korea HRD Award)’ 시상식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13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2015년 산하 교육기관으로 설립된 서비스 아카데미가 앞서 12일 열린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 대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한국 HRD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한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상으로 1995년 제정됐다. 인적자원개발에 이바지한 기관과 교육 관련 종사자 등에게 수여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는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성장 도모를 목표로 하는 롯데호텔의 산하 교육기관이다. 지난 40여년간 호텔업계를 선도한 롯데호텔의 서비스 역량을 집대성했으며,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전문 강사진, 교육시설 등 인재 양성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갖췄다.

롯데호텔은 서비스 아카데미가 2년 연속 종합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꼽았다.

우선 서비스 아카데미는 객실과 식음 실습장 등 호텔 시설을 구현해낸 강의장을 갖추고 80여명의 전문 사내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서비스 전문 인력이 강의하는 호텔 직무 교육부터 글로벌 인재 교육, 사내 리포터 양성 과정 등 200개 이상의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해외 체인호텔 임직원들에게도 동일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호텔기업으로서 서비스 인적 자원 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서비스 아카데미의 외부 교육을 확대한 것도 또 다른 강점으로 강조했다. 일례로 지난해 11월에 고용노동부와의 협약으로 취약계층에게 취업 전 직무 경험을 통해 역량과 경력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외에 타 기업 교육까지 확대하는 등 ‘서비스 사관학교’로서 국내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전문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서비스 아카데미가) 교육의 효율과 효과성을 극대화할 방안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를 한 결과가 2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롯데호텔 구성원들과 서비스 업계 종사자들이 각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케어 컴퍼니(Care Company)’로서의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