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사랑을 먹고 자랍니다”
“아이들은 사랑을 먹고 자랍니다”
  • 김용만기자
  • 승인 2009.11.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 오늘 신정네거리 전철역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양천구는 17일 신정네거리 전철역에서 양천 아동위원협의회 위원들과 양천경찰서, 강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2009 세계아동학대예방의 날(11월 19일)과 유엔(UN)총회에서 선포한 아동권리주간(11월 17일~11월 22일)을 맞아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아동을 보호할 수 있는 실제적 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매년 11월 19일은 세계여성기금(WWSF)에서 제정한 ‘세계아동학대예방의 날’ 로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부각시키고, 효과적인 예방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대중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아동학대예방을 상징하는 노란 리본달기운동(Yellow Sticker Campaign) 등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 함께하는 양천구 아동위원협의회(회장 홍훈식)는 양천구 관내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 대한 조사와 아동복지에 관한 정책 제언 등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구성된 협의로로서 구청, 복지관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아동상담과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추재엽 양천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신고의식 강화 등 아동학대예방에 대해 으뜸 양천구의 모든 주민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