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4월 2주, 신개념 과외컨설팅…이투스 외 8가지 학습
[알림장] 4월 2주, 신개념 과외컨설팅…이투스 외 8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4.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신개념 과외·입시컨설팅을 해주는 '스카이탭' 이미지.[사진=이투스교육]
신개념 과외·입시컨설팅을 해주는 '스카이탭' 이미지.[사진=이투스교육]

4월2주 ‘알림장’에는 신개념 학습컨설팅 서비스 등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적혔다. 이투스교육은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대교는 3D캐릭터 화상수업을, NE능률은 영어 놀이 프로그램 신제품을 등을 새롭게 출시했다. 도서는 ‘파친코’ 시리즈가 1,2위를 모두 휩쓸며 이번 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이투스교육 ‘플랫비’- 신개념 입시컨설팅 ‘스카이탭’ 출시

이투스교육 계열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는 비대면 과외·입시컨설팅 서비스 ‘스카이탭(SKYTab)’을 출시한다. 스카이탭은 학생들이 아이패드 등 태블릿을 이용해 과외 및 입시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서비스다. 스카이탭은 학생들이 희망 대학, 목표 성적, 수업 가능 시간대 등을 입력하면 이를 고려해 최적의 선생님과 컨설턴트를 배정해 준다. 학생들은 태블릿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음성과 필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학습 과외 및 입시 관련 컨설팅을 받게 된다.

◇대교 ‘차이홍’- 3D캐릭터 화상수업 ‘차이홍 화상On’ 출시

대교 중국어 전문 교육브랜드 차이홍은 온라인 화상서비스 ‘차이홍 화상On’에서 3D 캐릭터 선생님을 통한 화상 수업을 진행한다. ‘차이홍 화상On’의 3D 캐릭터 선생님 ‘보라’는 차이홍의 중국어 의미인 무지개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버츄얼캐릭터 형태로 실제 차이홍 선생님의 입모양과 액션 등을 동일하게 구현했다. ‘보라’ 선생님은 ‘차이홍 화상On’을 통해 실시간 비대면 화상 수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교 차이홍, '차이홍 화상On' 3D 캐릭터 화상 수업 출시[사진=대교]
'차이홍 화상On' 3D 캐릭터 선생님 보라 이미지.[사진=대교]

◇NE능률 ‘키바조이’- 영어놀이 ‘잉글리시 롤플레이’ 출시

NE능률의 영유아 놀이교육 전문 브랜드 키바조이는 유아 대상 영어 놀이 프로그램 ‘잉글리시 롤플레이’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역할 놀이, 뮤지컬 놀이, 예술 확장 놀이 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하나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명작 뮤지컬북(그림책) 10권 △크래프트북 2권 △아트북 1권 △시어터팩 △단어카드 80장 △사운드 보드 △부모가이드 등을 넣었다. 또한 홈스쿨링 편의성을 위해 세이펜(특수 제작된 책의 글자에 펜을 접촉, 스피커를 통해 해당 글을 소리로 출력해 주는 어학 학습기기)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금성출판사- ‘선생님이 들려주는 스포츠 이야기’ 출간

금성출판사는 청소년, 교사, 일반인 모두를 위한 스포츠 지식 도서 ‘선생님이 들려주는 스포츠 이야기’를 출간했다. 이 도서는 현직 체육교사이자 신문에 스포츠 칼럼을 연재했던 조보성 교사가 다년간 학교 수업 경험을 살려 50여 종목의 스포츠와 관련된 지식을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한 스포츠 지식 도서다. 축구, 야구, 배구 등 인기 구기 종목을 비롯해 스노보드, 쇼트트랙 등 동계 올림픽에서 주목받은 종목 등 총 50여종의 스포츠를 소개하고 스포츠와 융합된 인문, 사회, 과학 지식까지 풍성하게 수록했다.

'선생님이 들려주는 스포츠 이야기' 도서 표지.[사진=금성출판사]
'선생님이 들려주는 스포츠 이야기' 도서 표지.[사진=금성출판사]

◇비상교육- 수학학력평가 ‘테솜(TESOM)’ 실시

비상교육은 오는 6월18일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단위 수학학력평가 ‘제16회 테솜(TESOM)’을 실시한다. 평가에 응시를 원하는 학생은 6월2일까지 테솜 홈페이지나 지역별 지정 학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평가 문항은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등 총 25개다. 개념 유형(28%), 응용 유형(56%), 심화 유형(16%)으로 구성돼 있다. 평가 시간은 총 50분이다. 이번 16회 테솜부터는 온라인으로 실전 모의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천재교육 ‘해법독서논술’- 무료 온라인 문해력 테스트

천재교육의 가족사 해법에듀의 ‘해법독서논술’은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문해력 테스트를 진행한다. 문해력 테스트 결과를 통해 어휘력, 이해력, 추론력, 비판∙종합사고력 4가지 세부 영역별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적인 문해력 진단이 필요할 경우 인근 해법독서논술 교실을 방문하면 종합적인 문해력 테스트와 함께 그에 따른 학습 방법도 상담받을 수 있다.

문해력 테스트 안내 포스터.[사진=천재교육]
문해력 테스트 안내 포스터.[사진=천재교육]

◇좋은책신사고-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감사 이벤트

좋은책신사고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12년 연속 중고등 교재 부문 1위 선정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40명에게 BHC 치킨 세트, 우공비Q+Q 굿즈 세트, 아이스크림 등을 선물한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5월6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또한 해당 이벤트를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을 선물한다.

◇미래엔- 점자 그림책 ‘도토리랑 콩콩’ 무료 배포

미래엔은 장애 공감 교육의 일환으로 점자 그림책 ‘도토리랑 콩콩’을 펴내고 교수활동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를 통해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 대상으로 총 1100권을 무료로 배부한다. ‘도토리랑 콩콩’은 재작년 작고한 고(故) 윤지회 작가의 유작으로 우리 아이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관계를 맺게 되는 ‘첫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도토리랑 콩콩’ 점자책은 본문 내용과 그림 설명을 점자를 표기했으며, 손끝으로 그림을 느낄 수 있도록 볼록한 효과를 넣어 원본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TV 영화 '대통령 정약용' 포스터.[사진=휴넷]
TV 영화 '대통령 정약용' 포스터.[사진=휴넷]

◇휴넷- 도서 ‘대통령 정약용’ TV 영화로 만난다

휴넷의 출판 브랜드 행복한북클럽은 출간 도서 ‘대통령 정약용’을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TV 영화를 방영한다. TV 영화 ‘대통령 정약용’은 10일 밤 10시 SKY TV와 같은 날 자정 Seezn에서 방송된다. 지난해 8월 출간된 도서 ‘대통령 정약용’은 조선의 다산 정약용이 204년 후 대한민국으로 타임슬립 해 2022년 제20대 대통령이 된다는 내용의 소설이다. 경제와 국방, 금융,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위기를 맞은 대한민국을 ‘실학21’ 정책으로 위기를 타개해 나간다는 스토리다. 저자는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전 차관의 소설 데뷔작이다. 정약용을 맡은 배우는 배우 김승우 씨다.

◇‘도서’ 예스24- ‘파친코’시리즈 1,2위 독차지

예스24 4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파친코 시리즈가 휩쓸었다. 1위는 ‘파친코 1’이, 2위는 ‘파친코 2’가 나란히 차지했다.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 흥행이 원작 소설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연결되는 흐름이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책 ‘가불 선진국’은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40만 독자를 사로잡은 위로와 감동 ‘불편한 편의점’이 차지했다. 유튜브 '부동산읽어주는남자' 정태익의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기초편)’은 지난주보다 6계단 상승해 5위에 올랐다.

[표=예스24]
4월 1주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