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4월 2주, 수입차 서비스 강화…폴스타 외 9가지 자동차
[주차장] 4월 2주, 수입차 서비스 강화…폴스타 외 9가지 자동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4.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폴스타 ‘폴스타2’. [사진=폴스타]
폴스타 ‘폴스타2’. [사진=폴스타]

4월2주 ‘주차장’은 수입차 브랜드의 소비자 서비스 강화가 돋보인다. 수입차 브랜드는 일시적 혜택 제공이 아닌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온라인 스토어 개편 등 소비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이외에도 볼보자동차의 전문 테크니션 양성 프로그램 진행, BMW의 홍보대사 래퍼 빈지노 선정, 혼다의 홍보대사 LG트윈스 야구 선수 오지환 선정 등 마케팅 강화도 눈길을 끈다. 국산자동차 업계 신차, 서비스 출시도 있다. 현대자동차는 ‘팰리세이드’ 부분변경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기아는 커넥티드카 기반 안전운전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를 선보였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야간·주말에도 입고 가능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내놨다.

◇폴스타- 국내 진출 이후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국내 진출 후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를 진행한다. OTA는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무선 통신으로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차주는 출고 이후에도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 버전은 ‘P 2.0’다. 소비자는 업데이트를 시행하면 소프트웨어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운영체제(O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안드로이드 R(Android R)’로 업그레이드된다. 폴스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과 운전자 간 연결 안전성을 강화하고 애플리케이션(앱) 기능성을 향상시킨다.

◇캐딜락- 강원 원주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캐딜락은 강원 원주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 캐딜락 공식 에이전트 정도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원주서비스센터는 원주IC 인근에 위치해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접근성이 용이하다. 원주서비스센터는 강원 전 지역을 아우르는 거점 서비스센터 역할을 수행한다. 원주서비스센터는 도장부스, 샌딩부스 등을 포함해 총 4개의 최신형 워크베이와 일반수리 기준 월 180대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 수행 능력을 갖췄다. 이외에도 원주서비스센터에는 소비자 대기 시 편의를 높이기 위해 별도 라운지가 마련됐다.

캐딜락 원주서비스센터 전경. [사진=캐딜락]
캐딜락 원주서비스센터 전경. [사진=캐딜락]

◇재규어 랜드로버-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 개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개편해 새롭게 선보였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델, 트림(등급), 내·외장 색상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차량의 이미지가 구현되는 ‘나만의 랜드로버 만들기’ 기능을 통해 직관성을 높였다. 또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단 세 번의 페이지 이동으로 차량을 계약할 수 있다. 첫 페이지에서 계약하고자 하는 모델을 선택하면 차량 판매 가격, 이달의 프로모션, 트림별 상세 제원, 각 지역별 차량 재고 현황, 모델 하이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소비자는 해당 페이지에서 선호하는 지역의 전시장을 선택해 실시간 재고 현황을 기반으로 주문 가능한 트림, 내·외장 색상을 확인하고 주문을 진행할 수 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소비자가 선택한 모델에 대한 요약된 정보와 최종 가격, 선택한 전시장 정보를 제공한다.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약금 결제가 진행되며 주문이 완료된다. 

◇렉서스- ‘홈투홈 서비스’ 서비스 제공

렉서스코리아는 이달부터 전 차종의 판금·도장 수리 입고 차량을 대상으로 ‘홈투홈 서비스(Home To Home Service)’를 제공한다. 홈투홈은 소비자가 희망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전달받아 수리 후 다시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인도해 주는 서비스다. 렉서스 소비자는 픽업과 딜리버리 각각 편도 기준 50킬로미터(㎞)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 렉서스는 자사 브랜드 중고차 구매자가 처음으로 공식 딜러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면 첫 1회에 한해 브레이크, 서스펜션, 엔진룸, 하이브리드 시스템, 각종 누유, 하부 점검 등 약 40여개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과 차량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렉서스코리아 ‘홈투홈 서비스’ 제공 이미지. [이미지=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 ‘홈투홈 서비스’ 제공 이미지. [이미지=렉서스코리아]

◇볼보차-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4기 선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차 전문 기술자 양성 프로그램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2022 Volvo Cars apprentice training program)’ 4기를 선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유수 대학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차만의 체계화된 교육과 현장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졸업 예정자로 만 28세 이하 운전 면허 2종 보통 이상을 소지한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들은 오는 8월부터 볼보자동차 5개 공식 딜러사 25개 서비스센터에서 현장 OJT 교육(4주)과 인턴십 프로그램(6개월)을 이수할 예정이다. 이후 교육생은 이수 결과에 따라 내년 3월부터 볼보차 정식 기술자로 활동한다.

◇BMW- ‘프렌드 오브 더 브랜드’ 래퍼 빈지노 선정

BMW 코리아는 래퍼 빈지노를 ‘프렌드 오브 더 브랜드(Friend of the Brand)’로 선정하고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BMW 첫 고성능 순수전기 그란 쿠페 ‘i4 M50’을 전달했다. 프렌드 오브 더 브랜드는 BMW가 추구하는 콘셉트에 가장 잘 부합하는 인물로 선정된 홍보대사다. 홍보대사는 일정 기간 동안 각종 대외 활동을 통해 BMW 브랜드와 차량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빈지노는 앞으로 BMW의 고성능 브랜드 M이 선보이는 첫 고성능 순수전기 모델 i4 M50을 직접 운전하며 주행의 즐거움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THE i4’는 BMW 순수전기 모델 처음으로 역동적인 주행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모델이자 국내 유일 프리미엄 준중형 전기차다.

래퍼 빈지노가 BMW 첫 고성능 순수전기 그란 쿠페 ‘i4 M50’와 함께 촬영하며 포즈를 취하는 모습. [사진=BMW 코리아]
래퍼 빈지노가 BMW 첫 고성능 순수전기 그란 쿠페 ‘i4 M50’와 함께 촬영하며 포즈를 취하는 모습. [사진=BMW 코리아]

◇혼다- 패밀리 미니밴 ‘오딧세이’ 홍보대사 LG트윈스 오지환 선수 선정

혼다코리아는 올 시즌 LG트윈스의 새로운 주장 오지환 선수를 패밀리 미니밴 ‘오딧세이’의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오지환 선수는 앞으로 1년 간 오딧세이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에 동참한다. 오지환 선수는 오딧세이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동안 경기 출전과 함께 오딧세이의 안전·편의성 매력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현대차-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는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플래그십 위상에 걸맞게 프리미엄과 하이테크 감성을 대폭 강화했다. 전면부에 자리한 캐스케이드 그릴은 단순하면서도 깨끗한 볼륨을 가진 파라메트릭 실드(Parametric Shield) 디자인 적용과 함께 넓어지고 커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면서도 웅장한 인상을 갖췄다. 그릴부터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DRL)까지 하나로 이어 강인하고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을 더욱 두껍게 다듬고 바깥쪽으로 배치해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게 했다. 현대차는 오는 13일(현지시각)부터 개최되는 뉴욕오토쇼에서 더 뉴 팰리세이드를 세계 처음으로 공개한다.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 이미지. [이미지=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 이미지. [이미지=현대자동차]

◇기아- 커넥티드카 연계 안전운전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 출시

기아는 ‘세이프티 리워드(Safety Reward)’를 출시했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기아 전용 리스·렌트 상품 ‘케이-설루션(K-Solution)’ 이용자가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Kia Connect)’에서 안전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하면 월 납입금 중 1만원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연계 구매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으로 프로그램 이용자는 차량 출고 후 12개월차가 되는 달 1일의 안전운전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다음 1년간 매달 월 납입금 1만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12개월차가 되는 시점마다 안전운전 점수를 산정한다.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심야주행 이력 등을 기준으로 기아 커넥트 앱에서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된다. 60개월 리스·렌트 이용자의 경우 최대 48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르노차- 평일 야간·주말 직영 서비스센터 입고 서비스 선봬

르노차는 직영사업소의 평일 야간, 주말 입고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직영 서비스센터 운영이 종료되는 평일 오후 6시 이후 또는 주말에 르노차 직영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소비자는 엔젤센터 또는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 야간 접수처를 통해 차량을 입고시킬 수 있다. 입고가 완료된 차량은 다음날 해당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완료 예정 일자를 파악해 소비자에게 별도 안내한다.

sele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