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살' 동원참치, 프로야구 40주년 협업 참치캔 출시
'40살' 동원참치, 프로야구 40주년 협업 참치캔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4.0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10개 구단 상징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동원참치 40주년 에디션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사진=동원F&B]
동원참치 40주년 에디션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사진=동원F&B]

동원F&B는 대표 상품인 ‘동원참치’ 출시 40주년과 프로야구 KBO 리그 출범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협업으로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은 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동원참치 캔 디자인에 삽입한 한정판 상품이다. 구단별 엠블럼과 로고, 마스코트 등이 각각 그려진 30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알록달록한 색감은 물론 귀여운 마스코트 등이 삽입돼 많은 야구팬들의 관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원F&B는 KBO 리그와 협업을 기념해 이달 8일부터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한다. 

구단 엠블럼이 그려진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동원참치 인스타그램의 AR필터로 인식한 뒤 해시태그(#야참챌린지, #동원참치, #KBO)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동원F&B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KBO 40주년 공인구와 야구를 시청하며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원참치 튜나페’를 증정할 계획이다.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은 전국의 할인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몰 ‘동원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동원참치는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이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1982년 개발·출시됐다. 이후 40년 동안 줄곧 국내 참치캔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된 가운데 지난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돌파했다. 2022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70억캔을 넘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