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원 전 안산시장, 문화광장서 기자회견…출마 공식화
박주원 전 안산시장, 문화광장서 기자회견…출마 공식화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3.29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문화광장 세계적 관광명소 실현으로 안산의 부흥시대 이끌 것”
“내일을 바꾸는 안산시, 꿈과 희망이 넘치는 새로운 안산 만들터”
박주원 전 안산시장은 28일 오전 안산문화광장에서 안산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박주원 예비후보)
박주원 전 안산시장은 28일 오전 안산문화광장에서 안산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박주원 예비후보)

박주원 전 안산시장은 28일 오전 안산문화광장에서 국민의힘 6.1 지방선거  안산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을 바꾸는 안산시, 꿈과 희망이 넘치는 새로운 안산을 만들겠다”고 했다. 

기자회견 장소는 박 전 시장이 민선4기 재임 시절 조성한 안산문화광장으로 실내를 벗어나 야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는 변화를 시도했다.

박 전 시장이 직접 안내보드를 통해 안산문화광장 지하에 주차장과 아이스링크, 컬링경기장 등을 조성,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어떻게 실현되는지 설명했다.  

박 전 시장은 “민선 4기 시장을 역임하며 ‘브라보 안산’이라는 슬로건으로 안산 발전의 토대를 만들었다. ‘어게인 브라보 안산’ 실현을 통해 안산의 부흥시대로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거리,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공유거리를 만들어 안산을 ‘5 Go(일하고, 먹고, 보고, 놀고, 누리고)의 도시로 살려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산 안산문화광장의 세계적 관광 명소화(아이스링크, 컬링경기장, 세계풍물시장거리, 대규모 주차장 등 조성), 365일 안전행정시스템 구축, 탄소중립 RE100 신에너지시티 건설, 안산형 일자리 10만 개 이상 창출, 뉴-플리마켓 전통시장 ‘반월의 달밤’ 조성‘ 도시 리모델링 추진, 해양치유산업 관광지 육성(대부도, 시화호) 등 10대 정책공약을 통해 누구나 가고(Go)싶고, 살고(Go)싶은 안산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또 “이제 안산은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로 적재적소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 만들겠다. 밝고 활기 넘쳐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안산을 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