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3월 5주, 자세교정‧체력증진 병행학습…윤선생 외 13가지 학습
[알림장] 3월 5주, 자세교정‧체력증진 병행학습…윤선생 외 13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3.26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3월5주 ‘알림장’에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관리하며 공부하는 학습내용이 적혔다. 윤선생은 자세교정과 체력증진을 함께 관리하는 학습프로모션을 내놨다. 대교와 교원은 각각 건강한 마음을 관리할 수 있는 상담센터와 학업심리검사를 제공한다. 이외 천재교육, 좋은책어린이, 테크빌교육 등은 봄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한 e북 플랫폼과 신간들을 잇달아 출간했다. 도서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책 ‘가불 선진국’이 1위를 차지하며 3월 마지막 주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윤선생- 신규회원 ‘자세교정‧체력증진’ 이벤트

윤선생은 윤선생베이직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자녀 체력 증진과 자세 교정에 유용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선생베이직은 집에서 매월 20차시 분량의 자기주도 학습을 하고 관리교사에게 월 4~8회 화상으로 관리 받는 일대일 화상영어 브랜드다. 관리교사의 경우 학부모와 아이가 홈페이지에서 교사 개개인의 경력 및 수업방식을 직접 동영상으로 확인한 뒤 아이 성향에 꼭 맞는 교사를 선택할 수 있다. 학습신청은 4월30일까지다. 6개월, 12개월 학습 약정 시 홈트대장 멀티줄넘기 또는 시디즈 필로 의자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대교- 드림멘토 상담센터 심리진단 반값 이벤트

대교 드림멘토 상담센터는 건강한 마음을 관리할 수 있는 신학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웩슬러지능검사, MI적성진로진단검사, 부모학습지도유형검사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대교 드림멘토 상담센터는 취학 전 유아‧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진단검사 등을 진행함으로써 학습문제, 진로결정, 사회적응문제를 진단하고 전문적인 처방을 제공하고 있다.

윤선생베이직 건강 프로모션 포스터.[사=ㅠ서내]
윤선생베이직 건강 프로모션 포스터.[사진=윤선생]

◇교원- 학업심리검사 제공, 학습 성향‧역량 확인

교원의 구목학습은 유아 및 초등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상담 또는 무료체험을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연세대학교 김주환 교수와 공동 개발한 학업심리검사를 무료 제공한다. 아이의 학습 성향을 비대면으로 파악해 적합한 학습 코칭을 제공하는 ‘구몬 학업 심리검사’다. 이를 통해 아이의 학습 성향과 역량을 확인하고 학업 심리를 점검할 수 있다. 학업 심리검사는 답변 항목을 통해 아이의 ‘노력하는 힘’과 ‘문제 푸는 힘’의 수준을 데이터로 객관화해 분석한다.

◇한빛에듀테크- 오잉글리시 리뉴얼, '반숙영어' 출시

한빛소프트 계열사 한빛에듀테크는 모바일 영어학습앱 '반숙영어'를 출시했다. 반숙영어는 '오잉글리시'의 리뉴얼 버전으로 현재 '초등+중등 영단어'와 '필수회화' 2가지 버전을 선보였다. 유저들은 학습목표에 맞는 버전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반숙은 '반복으로 숙달한다'는 의미다. 반숙영어의 모든 학습은 예문(단어)를 들려주고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따라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학습자는 이를 통해 정확한 어휘 구사 능력을 자연스레 체득하게 된다.

어린이들이 해법독서논술 E-Book 놀이터를 보며 즐거워하고 있다.[사진=천재교육]
어린이들이 해법독서논술 E-Book 놀이터를 보며 즐거워하고 있다.[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해법독서논술, ‘E-Book 놀이터’ 오픈

천재교육 가족사 해법에듀의 독서논술 전문 브랜드 해법독서논술은 초등학생 회원들의 폭넓은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E-Book 놀이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E-Book 놀이터는 PC와 태블릿으로 책 읽기와 독서퀴즈를 동시 진행할 수 있는 해법독서논술 회원전용 서비스다. 매월 12권의 도서가 제공된다. 명작동화, 위인, 과학, 문학, 정치‧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별했다. 또한 자신의 흥미와 독해 수준에 맞는 책을 선택해 읽을 수 있도록 모든 학년군의 도서와 독서퀴즈를 지원한다.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신간 ‘놀이터 미션’ 출간

좋은책신사고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는 저학년문고 신간 ‘놀이터 미션’을 출간했다. 겁이 많아 늘 주눅이 들어 있는 승민이가 우연히 놀이터에서 누군가가 만든 미션을 발견하고 이것을 해결해 나가면서 자신에게도 용감한 모습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작품이다. ‘놀이터 미션’은 우연히 놀이터에서 미션을 발견한 작가의 경험과 상상력에서 시작된 이야기다. 넓은 놀이터 곳곳에 콩알만 한 글씨로 적혀 있는 미션을 발견하고 마치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놀이터를 뛰어다니며 미션을 찾았던 즐거움을 전한다.

신규 피아노 교재 ‘재즈한 동요피아노’ 표지.[사진=뮤직에듀벤처]
신규 피아노 교재 ‘재즈한 동요피아노’ 표지.[사진=뮤직에듀벤처]

◇뮤직에듀벤처- 신규 피아노 교재 ‘재즈한 동요피아노’ 출간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피아노 교재 ‘재즈한 동요피아노’를 21일 신규 출간하고 온라인 세미나를 실시한다. 재즈한 동요피아노는 누구나 알고 있는 동요를 재즈 기법으로 연주할 수 있는 피아노 교재다. 원곡의 멜로디를 재즈적인 코드로 새롭게 구성했다. 각 동요마다 어울리는 스타일로 편곡해 발라드부터 재즈 왈츠, 폴카, 랙 타임, 라틴 재즈, 스윙 재즈, 펑크 등 다양한 장르와 연주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재즈 연주 기법 및 용어도 간략하게 설명해 곡의 이해도를 높였다.

◇금성출판사- 제29회 MBC창작동화대상 후원, 6월30일까지 모집

금성출판사가 공식 후원하는 ‘제29회 MBC창작동화대상’이 6월30일까지 참가작을 모집한다. 수상작으로 당선되면 금성출판사의 제작, 홍보, 판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제29회 MBC창작동화대상’은 총상금 45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아동문학 작가들을 위한 창작 동화 부문으로 △장·단편 △그림책 부문에, 초등학생 독자들을 위한 독후 감상 부문으로 △고학년 △저학년 부문에 참가작을 모집한다. 창작 동화 부문 수상작은 금성출판사가 단행본으로 단독 제작해 발매할 예정이다.

스쿨 메타버스 표지.[사진=테크빌교육]
스쿨 메타버스 표지.[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 메타버스 클래스룸 실용서 '스쿨 메타버스' 출간

테크빌교육은 메타버스 국내 최고 전문가 2인과 함께 메타버스 클래스룸의 유일한 기본서 겸 실용서인 ‘스쿨 메타버스’를 출간했다. ‘스쿨 메타버스’는 교실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이자 대한민국 메타버스 열풍을 본격화시킨 김상균 교수와 국내 에듀테크 분야 전문가이자 테크빌교육 에듀테크부문 대표인 박기현 박사가 만나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을 설명하고 안내하는 기본서다. 도서는 메타버스 교육 원리를 제시하고 그 필수 방법론으로 게이미피케이션 핵심을 설명한다.

◇대성마이맥- 3월 학력평가 분석 서비스 오픈

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대입 이러닝 브랜드 대성마이맥은 ‘3월 학평 온라인 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 3월 학력평가는 올해 처음 치르는 전국 단위 모의고사다. 대성마이맥은 본인 점수를 확인하고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채점 서비스와 실시간 등급컷 등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학력평가 직후에 대성마이맥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적을 기입하면 지원 가능한 대학과 합격 가능성을 예상하는 합격 예측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영역별 해설강의가 진행된다.

대성마이맥 3월 학력평가 분석 서비스 안내문.[사진=디지털대성]
대성마이맥 3월 학력평가 분석 서비스 안내문.[사진=디지털대성]

◇YBM- 한국TOEIC위원회, 30일 토익스피킹 추가 시험

YBM 산하 한국TOEIC위원회는 취업 준비생들의 입사 편의를 돕기 위해 토익스피킹 평일 시험을 추가 시행한다. 토익스피킹 추가 시험은 오는 30일 저녁 6시 30분 시행된다. 성적은 4월4일 낮 12시 발표된다. 추가 시험 신청은 시험 전일인 29일 오전 10시까지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와 YBM 어학시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다. YBM 한국TOEIC위원회는 앞으로도 수험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탄력적으로 평일 추가시험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에스티유니타스- 경단기, ‘0원 프리패스’ 3종 오픈

에스티유니타스의 경찰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경단기’는 경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이 결합된 ‘0원 프리패스를’ 준비했다. 경단기 0원 프리패스는 수강기간에 따라 △평생 0원 프리패스 △23년 1차 0원 프리패스 △23년 2차 0원 프리패스 3종이다. 프리패스 구매 시 월 4만원대로 전 강사진의 전 과목 강좌를 무제한 수강 가능하고 시험 최종 합격 시에는 수강료 전액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 강좌, G-TELP, 노량진 LIVE 강의 수강권도 제공받는다.

경단기, ‘0원 프리패스’ 안내.[사진=에스유니타스]
경단기, ‘0원 프리패스’ 안내.[사진=에스티유니타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컴퓨터공학 온라인 학점은행제 4월 개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컴퓨터공학 학위 취득과정을 4월7일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오프라인 출석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진행된다. 과목 당 수강료를 4~6만원대로 수강료를 대폭 낮췄다. 학점은행제 IT 전공은 2022년 올해 교육부 평가 인정을 받은 신규과정이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15과목을 평가 인정받았다.

◇NE능률- 영어 교강사 수업지원 ‘온라인 클래스’ 론칭

NE능률의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는 영어 교강사를 위한 수업 지원 플랫폼 ‘온라인 클래스’를 론칭했다. 온라인 클래스는 엔이 빌드앤그로우 교재에 대한 온라인 학습 기능을 갖췄다. 특히 수업 장면을 화면으로 송출할 수 있는 강의 지원 시스템(TLS) 및 실시간 인공지능(AI) 영어 작문 첨삭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듣기, 쓰기, 말하기 등 영어 영역별로 최적화된 학습 기능도 갖췄다. 배속 조절 기능으로 영어 문장을 반복 학습할 수 있고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로 말하기 수행평가를 대비할 수 있다.

◇‘도서’ 예스24- ‘가불 선진국’ 1위

예스24 3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문재인 정부의 공과를 다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책 ‘가불 선진국’이 차지했다. 이어 40만 부 판매 기념 벚꽃 에디션으로 찾아온 소설 ‘불편한 편의점’이 2위를 기록했다. 흥행 돌풍 드라마 '시맨틱 에러'의 명장면을 담은 ‘시맨틱 에러 포토에세이’는 전주보다 열두 계단 올라 3위에 랭크됐다. 시대의 지성 고(故)이어령 대담집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은 4위에, 인기 어린이 동화 시리즈 ‘143층 나무 집’은 예약 판매와 동시에 5위를에 올랐다.

[표=예스24]
3월 4주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