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
제266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2.03.2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 총 7건의 안건 처리 예정
(사진=경주시의회)
(사진=경주시의회)

경북 경주시의회는 3월25일부터 4월1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제266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25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66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하고, 26일부터 31일까지 휴회기간 중에는 각 상임위원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간다.

마지막 날인 4월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에 대하여 최종 의결 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경주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민속공예촌 전시판매장 및 휴게실 설치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경주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토양 및 농산물안전성 분석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과 코로나19 피해자에 대한 시세 감면 동의(안), 2022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3차 변경(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철우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통령 선거운동 과정에서 빚어졌던 갈등과 반목, 분열이 있었다면 승복과 화합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빠른 시간내 치유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주시기 바란다”며, “새정부의 변화되는 국정기조와 정책에 선제적·전략적으로 대응하여 경주시가 추진하고자 하는 역점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choisang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