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성장호르몬 주사 자동화 스마트케이스 개발
LG화학, 성장호르몬 주사 자동화 스마트케이스 개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3.2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트로핀펜' 전용…버튼 하나로 주사 기록 앱에 전송
스마트케이스[이미지=LG화학]
성장호르몬 주사 투여 스마트케이스[이미지=LG화학]

LG화학이 저신장증 치료 환아와 보호자의 성장호르몬 주사 투여 기록 관리 편의성을 높인다.

LG화학은 성장호르몬 투여 기록을 매일 수기로 관리하는 환아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주사 기록을 자동화한 스마트케이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스마트케이스는 소아 저신장증 치료제 ‘유트로핀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존의 제품 보관함을 디지털로 전환한 것이 핵심이다.

보관함의 버튼만 한 번 누르면 투여량, 투여 부위 등의 정보가 전용 모바일 앱인 ‘유디(EuDi)’에 자동 저장 기록되는 방식이다.

LG화학은 기록 자동화로 전날 주사 부위에 반복 투여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의사는 앱의 약물 순응도 정보를 환아와 같이 확인하며 최적의 진단·처방을 내릴 수 있는 것이다. 순응도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환자가 약물 투여를 얼마나 실천했는지 확인하는 지표다.

LG화학은 이번 스마트케이스 공급을 시작으로 디지털 기반의 고객경험 혁신 활동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그 일환으로 전문 간호사의 주사 교육·상담을 확대 제공하기 위해 기존 방문 교육에 온라인 화상 교육을 추가했다.

또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한 데 모은 챗봇 기능을 앱에 새롭게 신설해 고객 문의에 상시 대응하고 있다.

이외에도 치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성장 단계별 캐릭터를 앱에 구현하는 등 재미요소도 강화하고 있다.

LG화학 마케팅 담당자는 “유트로핀펜 스마트케이스는 고객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 요소를 찾아내 솔루션을 만들어낸 사례”라며 “디지털 생태계 구축 고도화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