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업계, 봄 맞이 이벤트 활발
프랜차이즈 업계, 봄 맞이 이벤트 활발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2.03.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피차쿠치나
사진 = 피차쿠치나

3월을 맞아 프랜차이즈 업계가 예비창업자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활발한 이벤트에 돌입했다.

3월은 자영업 시장이 활기를 띄는 달이다. 매년 여름 증가를 기록하던 자영업자 수는 11월부터 감소하기 시작한다. 2월까지 감소세를 기록하던 자영업자 수는 3월 증가세로 돌아서면서 5월부터 7월까지 정점을 기록한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0년에도 2월 548만3000명이었던 자영업자 수는 3월 553만7000명으로 증가세로 돌아섰다. 지난해에도 2월 537만2000명에서 3월 545만6000명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업계도 예비창업자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완벽한 피자는 토핑부터 다르다’ 명륜진사갈비로 유명한 ㈜명륜당이 후원하는 피자프랜차이즈 브랜드 피자쿠치나는 50호점까지 선착순 가맹 혜택을 제공중이다. 창업자금 대출과 마케팅 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혜택이다. 피자쿠치나는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맞춘 DIY 토핑이 특징이다. 여기에 슈퍼바이저와의 1:1 자매결연시스템으로 매장 오픈전부터 사후 관리까지 지원해 주고 있다.

사진 = 피자쿠치나
사진 = 피자쿠치나

밀키트전문점 셰프인하우스(Chef In House)도 가맹점 10호점까지 가맹비와 교육비 등을 면제하는 프로모션을 실시중이다. 셰프인하우스는 지난해 10월 충청북도 증평에 1호점을 오픈하고 현재 8호점까지 오픈을 예정했다. 진이찬방과 셰프인하우스를 운영중인 진이푸드 관계자는 “15년 넘게 반찬시장을 선도해 온 진이찬방의 노하우를 더해 계절별 신메뉴를 준비하는 등 꾸준한 메뉴 개발로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예비창업자 외에 소비자 대상 이벤트도 활발하다. 세탁프랜차이즈 월드크리닝은 현재 봄 맞이 고객 감사 세일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3월 초에는 다운·패딩과 니트, 코트를 할인해 줬다.

17일부터 19일에는 운동화를 각각 20% 할인된 가격으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24일부터 26일 사이에는 침구류를 3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한편 월드크리닝은 세탁편의점에 셀프빨래방인 코인원시24를 더한 코인월드와 무인 셀프빨래방 코인워시24를 운영중이다.

‘세탁편의점+코인워시24’는 낮시간에는 세탁편의점과 셀프빨래방으로 심야시간에는 무인 셀프빨래방으로 운영된다. 모두 lot를 적용,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게 특징이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