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산불 지역 숲 조성 지원…10억원 상당 목표
야놀자, 산불 지역 숲 조성 지원…10억원 상당 목표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3.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까지 강원 상품 예약 1건당 묘목 1그루 기부
(자료=야놀자)
(자료=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강원도야, 푸르고 울창하게 놀자' 프로젝트를 통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10억원 상당 묘목을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야놀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맞춰 최근 산불로 훼손된 강원 지역 산림생태를 복원하고 강원도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회복을 돕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내달까지 야놀자 앱 강원도 숙박·레저·맛집·교통 상품 예약 1건당 묘목 1그루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총 10만그루를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한 묘목은 산불 피해 지역 숲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며 프로젝트에 동참한 고객에게는 숲 조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야놀자는 침체한 강원도 관광 산업 위기 극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2020년부터 이어온 강원도와의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지역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정보를 제공해 지역 사회 동반성장에 나설 계획이다.

조성문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회사와 고객, 임직원이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경제와 생태 복구를 적극 지원하고 지자체와 적극적인 협력으로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내달 15일까지 임직원 펀딩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 전액을 산불 피해 지역 숲 조성을 위한 묘목 구매에 사용할 계획이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