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 UNGC 가입…ESG 경영 강화
알스퀘어, UNGC 가입…ESG 경영 강화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3.1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 원칙 준수 동참
송인상 알스퀘어 CSO(왼쪽)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UNGC 한국협회 사무처에서 열린 UNGC 가입증서 전달식에 참석했다. (사진=알스퀘어)
송인상 알스퀘어 CSO(왼쪽)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으로부터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UNGC 한국협회 사무처에서 UNGC 가입증서를 받았다. (사진=알스퀘어)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지난 14일 UN 산하 세계 최대 기업 지속 가능성 선도 기구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회원사로 이름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UNGC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발족된 UN 산하 전문 기구로 160여개국에서 1만90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 중이다. 

알스퀘어는 UNGC 가입을 통해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과 성과를 적극 공유한다. UNGC가 주최하는 콘퍼런스와 연구조사에 참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과제도 수행할 예정이다. 또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업, 저탄소 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 

송인상 알스퀘어 CSO(전략총괄)는 "UNGC 가입을 계기로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경영 활동을 펼치고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을 회사 핵심 경쟁력으로 삼을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아시아 프롭테크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는 만큼 세계적 기준에 맞는 경영 활동 사례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