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활용 적합 신개념 운동 게임기‘환궁’
여가활용 적합 신개념 운동 게임기‘환궁’
  • 장덕중기자
  • 승인 2009.11.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대흥메딕스, 국내최초 자석 전자 다트 게임기 ‘환궁’ 개발
설치도 간단…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활용
어르신들 치매 예방·스트레스도 함께 날려

양질의 삶을 추구하는 웰빙 바람 속에서 건강이나 레저 분야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우선 본인의 마음 가짐이 중요하다.
특히 소육다채 (少肉多菜) 고기는 적게 채소는 많이, 소염다산(少鹽多酸) 소금은 적게 식초는 많이, 소당다과 (少糖多果) 설탕은 적게 과일은 많이, 소식다작 (少食多嚼) 식사는 적게 많이 씹을 것, 소번다면 (少煩多眠) 번민은 적게 잠은 많이, 소노다소 (少怒多笑) 노하지 말고 많이 웃어라, 소의다욕(少衣多浴) 옷은 엷게 목욕은 많이, 소언다행 (少言多行) 말은 적게 선행은 많이, 소욕다시 (少慾多施) 욕심은 적게 베풀 일은 많이, 소차다보 (少車多步) 승차는 적게 걷기는 많이가 중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활기찬 운동이 으뜸일 것이다.
이에 (주)대흥메딕스(대표 김정호,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1049-7 중앙대학교 동창회관 301회)는 한국 최초로 가정이나 경로당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여가 활용에 적합한 신개념 운동 자석 전자 다트 게임기 ‘환궁’(韓弓)을 개발했다.
자석 전자 다트 게임기 ‘환궁’은 양손 운동으로 좌뇌와 우뇌 운동을 동시에 증진시키고, 뇌의 운동 중추가 있는 전두엽의 기능을 높여 주어 몸의 균형 유지와 집중력 향상에 크게 도움을 준다.
또 ‘환궁’ 게임을 즐기시면 어르신들의 최대 위험 요인인 치매도 예방하고 오십견, 어깨걸림, 우울증, 스트레스도 함께 날려 버릴수 있다.
설치도 아주 쉽다.
좁은 공간 (2.0-2,5m 거리)에서도 게임이 가능하며, 게임기 이동도 용이하다.
( 야외 이동용 가방 증정).

*자석 전자 다트 게임기 ‘환궁’이란?

쉽게 자주 즐길수 있는 대표적인 양손, 좌뇌, 우뇌 운동 기능을 강화하며, 양궁과녁을 채택하여 집중력 향상, 치매 예방, 학습증진 효과를 볼수 있다.
또 안전하고 가벼운 자석 다트핀을 채택된다.
또한 점수가 자동으로 계산되는 세계 최초(특허)의 게임기로 실내, 실외, 가정, 회관, 체육관, 잔디밭등 장소가 제한 없이 즐길수 있으며, 개인·가족.단체등 구성원에 제한 없는 게임기 이다.
이밖에 1명에서 수천명이 게임을 할수 있는 참여 인원이 제한 없는 게임기로, 남녀노소, 장애인등 전국민이 모두가 참여가 가능한 안전하고 유익한 게임이다.

* 한궁의 특장점

경로당에서 남.녀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면서 건강해지고, 가정에서 손자, 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면서 융화되고 화목해 진다.
또 많은 인원이 동시 참여할 수 있어 ‘생활 체육’ 종목으로도 적합하다.

* 노인복지시설 활성화 프로그램

-경로당
이용 노인의 운동량 증대 효과가 있으며, 건전한 경로당 생활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이용 노인의 건강 증진 및 치매등 노인성 질환 예방 효과가 탁월하다.
-노인 요양시설
이용 노인의 재활 치료 효과(어깨 결림, 신체 불균형 등), 치매, 우울증 등 정신질환 예방, 일상의 지루함에서 탈피, 이용자 상호간의 협력을 증진한다.

* 투구 방법

- 서기(스탠드) 정면형, 측명형, 중간형중 자신에게 적합한 각도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 쥐기 (그립) 손가락 3개로 쥐는 것이 적합하다.

-투구(실제로 던질 때의 연속 동작)
에이밍-핀을 쥐고 표적과 눈을 연결하고 팔꿈치를 어깨로부터 쭉 펴, 시선의 라인상에 핀을 가지고 팔을 고정한다.
테이크백-핀을 표적과 눈에 맞춘 상태에서 그대로 당긴다.
릴리스후 당겨온 팔의 반동을 이용해 어깨를 고정하고, 팔을 쭉 펴서 내미는 느낌으로 던진다.
단 던진후 손과 팔이 보드 타겟 중심과 곧바로 퍼져 있는 것이 중요하다.

* 사용처

노인정, 노인대학, 노인요양시설, 사회복지원, 유치원, 초등.중학교, 장애인복지시설, 노인한궁대회, 시도별 한궁대회, 직장인 한궁대회, 각종행사등.

* 한궁의 인증 및 특허.포상

NEP신기술 인증, 특허/실용 10건, 조달청 우수제품, 산업자원부장관상, KPS자율안정인증을 받았으며, 추천은 대한노인회, 대한한궁협회이다.
한편 김정호 대표는 “건강에는 남녀노소가 없다며, 신개념 운동 자석 전자 다트 게임기 ‘환궁’(韓弓)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지키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