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3월 2주, 키즈 금융교육 화두…교원 외 12가지 학습
[알림장] 3월 2주, 키즈 금융교육 화두…교원 외 12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3.06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어린이가 ‘삐뽀 스마트 저금통’을 사용ㅗ 있다.[사진=프레도]
어린이가 ‘삐뽀 스마트 저금통’을 사용하고 있다.[사진=프레도]

3월2주 ‘알림장’에는 어린이 금융 교육이 화두로 적혔다. 교원은 하나은행과 손을 잡고 금융‧경제 지식 콘텐츠 개발에 나섰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레도는 금융거래 개념을 형성시키는 스마트 저금통 기능을 강화했다. 이외 윤선생, 천재교육, 동아출판 등은 개학에 맞춤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서는 이어령의 인생수업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 1위에 올라 3월 둘째 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교원- 아이캔두-아이부자 연계, 키즈 금융교육

교원그룹은 최근 하나은행과 키즈 금융 교육 및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교원그룹의 에듀테크 브랜드 ‘아이캔두’ 및 ‘스마트구몬’과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App)을 연계, 어린이들에게 금융지식과 경제습관을 전하기 위한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에 협력한다. 교원그룹과 하나은행은 양사의 디지털 플랫폼 및 콘텐츠를 결합해 △아이캔두·구몬 학습지 회원 전용 용돈관리 선불충전카드 제공 △공부습관 형성을 위한 학습 리워드 서비스 제공 △금융 콘컨텐츠 공동개발 △공동 마케팅 진행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프레도- ‘삐뽀 스마트 저금통’ 고도화…금융거래 개념 형성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레도는 아이들 저축 습관을 길러주는 ‘삐뽀 스마트 저금통’ 기능 고도화를 통해 어린이 금융 첫걸음 공략에 나선다. 삐뽀 스마트 저금통은 아날로그 저금통에 IoT 기술을 융합한 제품이다. 아이들이 동전을 넣으면 저금통과 블루투스로 연동된 앱에 저금 정보가 실시간으로 기록된다. 앱의 예금 통장은 실시간으로 저금 일시·금액·총잔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은 집안일을 하고 용돈을 받을 수 있는 ‘홈아르바이트’와 중고거래가 가능한 ‘마을 장터’ 메뉴로 돈의 가치를 배우고 경제 개념을 형성할 수 있다.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왼쪽)과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이 키즈 금융 교육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교원]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왼쪽)과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이 키즈 금융 교육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교원]

◇윤선생- 새학기 프로모션, 학습비 지원

윤선생은 새 학기를 맞아 무료체험 수업, 학습비 지원 등 브랜드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학원 브랜드 윤선생 IGSE아카데미와 윤선생영어숲에서는 파닉스(Phonics) 및 스팀(STEAM) 체험 수업을 진행한다. 체험 수업을 마친 학부모에게는 온라인으로 치를 수 있는 윤선생 학력평가 응시권을 무료 제공한다. 화상영어 브랜드 윤선생베이직은 학습비 할인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4월 말까지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는 첫 달 영어 학습비 3만원을 할인해준다.

◇천재교육- 개학 맞이 봄날의 ‘별가게’ 오픈

천재교육이 봄 개학을 맞아 적립금 프로모션 별가게를 오픈했다. ‘별가게’는 천재교육 홈페이지를 이용해 받은 적립금을 ‘별’로 전환해 다양한 실물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번 별가게는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개학에 맞춰 학생들이 선호하는 치킨, 커피세트, 아이스크림, 편의점 쿠폰 등 6가지 선물을 마련했다. 보유한 별 한도 내에서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단 응모 후 사용한 개수만큼 별은 차감되며 당첨되지 않더라도 반환되지 않는다.

봄날의 별가게 프로모션 이미지.[사진=재교육]
봄날의 별가게 프로모션 이미지.[사진=천재교육]

◇동아출판- 초등 신학기 ‘백점’‧‘동아전과’ 구매 이벤트

동아출판이 초등학교 새학기를 맞아 ‘백점’, ‘동아전과’ 교재의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점’ 시리즈와 ‘동아전과’ 시리즈 구매자들에게 초등 학부모를 위한 교육 정보 매거진 ‘엄마일상 3호’를 증정한다. ‘백점’ 시리즈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과목별로 탄탄한 맞춤 학습을 도와준다. ‘동아전과’ 시리즈는 교과 개념의 자세한 설명과 자료를 통해 보다 쉬운 교과서 공부가 가능하다. 시리즈들은 모두 교재 내 QR코드를 통한 전과목 무료 스마트러닝을 제공한다.

◇미래엔- 초등 참고서 ‘하루 한장’ 학습관리 앱 업데이트

미래엔은 모바일 학습관리 서비스 ‘하루 한장 앱’ 서비스를 사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학습게임 ‘하루 체크’ 콘텐츠 251개 신규 업로드 △실제 데이터 기반 ‘교재 큐레이션’ 기능 강화 △학습동기 부여 장치 ‘하루 배지’ 콘셉트 22종 추가다. 오는 20일까지 '하루 한장 앱’ 업데이트를 기념해 학습게임 ‘하루 체크’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에서 참여 신청 후, 체험판을 1회 이상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2000포인트(500명) 등을 증정한다.

[사진=좋은책신사고]
쎈,우공비 누적판매량.[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 쎈·우공비 누적판매 7200만부 돌파

좋은책신사고는 대표 참고서 ‘쎈’과 ‘우공비’ 누적 판매 부수가 7200만 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2004년 첫 출간 이래 1분당 약 8권을 판매한 것이다. 2022년 통계청 기준 6세부터 21세까지 학령인구가 748만2000명인 것을 고려하면 전국 초중고등학생 1인당 평균 10권을 접한 셈이다. 특히 ‘쎈’의 경우 단일 과목으로는 가장 빠른 속도로 누적 판매 부수 4300만 부를 돌파했다. ‘우공비’는 2007년 출간 이래 누적 판매 2800만 부를 넘어섰다.

◇대성학원- 수험생 위한 2022 학습 콘텐츠 공개

대성학원은 대입 재도전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2022년 대성학원 학습 콘텐츠를 공개했다. 강남대성수능연구소,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감국어교육연구소 등은 △강대모의고사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등 전과목 모의고사 콘텐츠를 제공한다. 학기 초에는 △CRUX(수학,과학) △너만키(국어,수학,영어)를 통해 기본 실력을 탄탄히 다지도록 한다. 이어 파이널 단계 전 트레이닝과 집중 공략을 위해 △강대N제(수학) △THE CONSTANT(수학) △THE SOLID(수학) △#1720(과학) △#HIGH5(과학)를 제공한다.

에듀윌의 '토익 AI 앱'.[사진=에듀윌]
에듀윌의 '토익 AI 앱' 베타 서비스 안내.[사진=에듀윌]

◇에듀윌- 토익 AI 앱 출시, 베타 버전 오픈

에듀윌은 필요한 부분만 확실하게 학습하는 ‘에듀윌 토익’을 오는 3월 중순 정식 오픈한다. ‘쉬운 토익 공식’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에듀윌 토익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에듀윌 토익 AI 앱 1.0’을 함께 출시한다. 에듀윌 토익 AI 앱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개개인의 실력을 분석해 취약점을 진단하고 이를 강화할 수 있는 강의와 문제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에듀윌 토익 AI 앱은 베타 버전을 오픈한 상태다.

◇에스티유니타스- 경단기, ‘정재현의 G-TELP 적중 예측 LIVE’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경찰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경단기’는 대표적인 G-TEPL 1타 강사 정재현 강사가 오는 10일 라이브를 통해 3월 ‘G-TELP(지텔프)적중 예측 LIVE’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TELP는 영어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으로 경찰공무원 준비생들이 가산점을 취득할 수 있는 시험이다. 특강에서는 3월20일 시험에 나올 예상문제를 함께 풀어볼 예정이다. 또한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 정재현 강사만의 노하우와 고난도 문장의 해석 방법도 전달한다.

웅진북클럽 바이백 론칭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 바이백 론칭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중고책 되사주는 ‘웅진북클럽 바이백’ 론칭

웅진씽크빅은 다 읽은 책을 30~50%에 되사주는 보상서비스 ‘웅진북클럽 바이백’을 론칭한다. 가입 시 1만권이 넘는 독서 콘텐츠가 담긴 태블릿PC와 포인트가 제공된다. 포인트로 원하는 실물도서 및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으며, 바이백 서비스 신청 시 다 읽은 전집을 방문해 회수해 간다. 웅진북클럽 가입 모델에 따라 최소 30%부터 최대 50%의 보상을 진행해준다. 보상 바이백마일리지로 새로운 책을 다시 구매할 수 있다. 찢어져서 못쓰거나 낙서가 많은 전집도 차등없이 보상해준다.

◇대교- ‘개비의 매직하우스’ 국내 사업권 확보

대교는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유니버설 브랜드 디벨롭먼트와 드림웍스의 시리즈 애니메이션 ‘개비의 매직하우스’ 국내 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 사업 전개에 상호 적극 협력하고 공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대교는 유니버설 브랜드 디벨롭먼트의 IP(지식재산권)인 ‘개비의 매직하우스’ 대표 한국 파트너사로서 △완구 유통 △로컬완구 개발 △출판 등 다양한 국내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투스의 메타버스 학원 ‘엘리펀’에서 사회탐구 영역 일타강사 이지영이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의 메타버스 학원 ‘엘리펀’에서 사회탐구 영역 일타강사 이지영이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교육- 메타버스 ‘엘리펀’, 학생들 84% ‘만족’

이투스교육은 입시업계 최초로 출시한 메타버스 학습공간 ‘엘리펀’이 수강생들로부터 ‘현장감 있는 가상의 수업공간’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2월 ‘엘리펀’ 단과 수강생 30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우 만족’ 67%, ‘만족’ 17%로 나타났다. ‘보통’과 ‘불만족’은 각각 11%와 4%로 집계됐다. 수강생들은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하며 공부할 수 있어 좋다’(28%)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이어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집중력이 높아지고 학습효율이 증가한다’도 14%를 나타냈다.

◇‘도서’ 예스24-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1위

예스24 3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는 영면에 든 석학 이어령의 인생 수업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 차지했다. 어린이 인기 역사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0’은 출간 직후 2위에 올랐다. 많은 이들의 인생 드라마로 꼽히는 '나의 아저씨' 대본집 ‘나의 아저씨 세트 (초판 에디션)’은 예약 판매와 동시에 3위를 기록했다. 고단한 하루를 위로하는 소설 ‘불편한 편의점’과 룰루 밀러의 논픽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전주보다 두 계단씩 내려간 4위와 5위에 자리했다.

3월 1주 베스트셀러 20.[표=예스24]
3월 1주 베스트셀러 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