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션3-피플스테크-다이사, '통합 주거 플랫폼' 구축 맞손
스테이션3-피플스테크-다이사, '통합 주거 플랫폼' 구축 맞손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3.0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개발·서비스 생태계 조성 등 협력 추진
(왼쪽부터)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와 박경태 다이사 대표,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가 지난 2일 서울시 서초구 다방 본사에서 3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스테이션3)
(왼쪽부터)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와 박경태 다이사 대표,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가 지난 2일 서울시 서초구 스테이션3 본사에서 3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스테이션3)

부동산 서비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지난 2일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 운영사 피플스테크, 홈 전문 서비스 매칭 플랫폼 '위매치' 운영사 다이사와 3자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협약 사들은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 △건강한 주거 서비스 생태계 조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공동 클러스터를 구축해 부동산 계약부터 이사까지 한 번에 진행하고 통합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보다 확대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협약은 부동산 영역 내 기술적 노하우와 정보력을 갖춘 다방과 아지트, 위매치 등 이사·주거 대표 서비스들이 블록체인 신기술로 만나 차세대 플랫폼 환경을 구축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주거 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사 간 시너지를 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