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2월 4주, 완벽한 플레이팅…코멕스·자이글 외 2가지 키친웨어
[키친쿡] 2월 4주, 완벽한 플레이팅…코멕스·자이글 외 2가지 키친웨어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2.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2월4주 ‘키친쿡’은 주방 플레이팅을 위한 아이템이다. 코멕스는 홈플러스 전용 밀폐용기 ‘바이오킵스 모던’으로, 자이글은 요리와 플레이팅에 적합한 ‘IH쿠커세트’로, 쿠쿠는 완벽한 식기세척을 위한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로 깔끔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한다.

◆코멕스- 화사한 포인트 색상…‘바이오킵스 모던’

코멕스는 홈플러스 전용 밀폐용기 ‘바이오킵스 모던’을 화사하고 강렬한 레드 색상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코멕스는 대형마트를 비롯한 유통사에 적합한 콘셉트를 갖춘 맞춤형 제품을 선보여 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들의 우울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실리콘과 스티커에 기존 그레이 대신 레드 색상을 적용했다. 투명한 몸체와 어우러지는 레드 포인트 색상은 세련된 주방 분위기를 완성한다. ‘바이오킵스 모던’은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항균 실리콘 패킹으로 완전 밀폐가 가능하다. 제품은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소재를 적용했다.

◆자이글- 기능성 코팅 기술 적용…‘IH쿠커세트’

자이글은 요리는 물론 식탁에도 잘 어우러지는 고급스런 플레이팅을 갖춘 신기능 주방 조리기구 ‘IH쿠커세트’를 선보였다. 자이글 ‘IH쿠커세트’는 기능성 코팅과 자체 가전 열처리 기술을 강조한 제품이다. 제품은 기능성 하이퍼 코팅에 티타늄 코팅을 덧입힌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다. 바닥면은 나이테 무늬를 적용해 요리 시 생길 수 있는 기름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제품은 10킬로그램(㎏) 이상 하중도 견딜 수 있는 손잡이를 활용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손잡이는 분리 가능해 주변 찌든 때는 물론 녹슨 나사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이글 ‘IH쿠커세트’ [사진=자이글]
자이글 ‘IH쿠커세트’ [사진=자이글]

◆쿠쿠- 강력한 건조·살균 기능…‘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

쿠쿠는 깨끗한 식기를 위한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조 기능에 살균 기능까지 더했다. 송풍팬에서 생성되는 풍부한 바람은 건조 성능을 극대화해 식기 표면에 남는 물 때 남기지 않으면서 많은 양의 식기를 빠르게 건조한다. 건조 후에는 송풍팬이 작동해 내부 습기를 날려 보내고 잔여 냄새까지 탈취한다. 고온수 살균 세척 기능은 손으로 닦기 힘든 음식물 찌꺼기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세균까지 99.99% 제거해 살균 효과를 인증받았다.

◆광주요- 독자적 유약 기술 계승…‘청자 음각 목단문 십이지신 호랑이 합 1조’

광주요는 검은 호랑이 해를 기념해 ‘청자 음각 목단문 십이지신 호랑이 합’을 출시했다. 합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뚜껑이 있는 그릇으로 음식의 냉·온기 유지 기능이 탁월해 예로부터 귀한 자리에 올려왔던 전통 식기다. 강인한 호랑이 조각은 활기찬 도약의 의미를 담았다. 제품은 고려청자의 독자적인 유약 기술을 계승해 우아한 비색을 띄는 크랙청자(빙렬)를 구현했다. 제품은 광주요만의 분청소지에 목단문양을 음각 기법으로 정교하게 표현했다. 또 1250도 이상에서 고온소성해 여러 충격이도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다.

코멕스 ’바이오킵스 모던’ [사진=코멕스산업]
코멕스 ’바이오킵스 모던’ [사진=코멕스산업]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