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2월 4주, 삼성 비스포크 홈 2022 공개…삼성·LG 외 5가지 제품
[가전숍] 2월 4주, 삼성 비스포크 홈 2022 공개…삼성·LG 외 5가지 제품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2.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2월4주 ‘가전숍’에는 신형 가전제품의 출시 소식으로 가득하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2022를 공개하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전달을 선언했다. LG전자는 ‘디지털 아트 플랫폼이 탑재된 LED 사이니지를 글로벌 시장에 공급한다. 위니아딤채와 쿠쿠, 웰스는 각각 신형 건조기·식기세척기·정수기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2022 공개

삼성전자는 최근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출시 4년차를 맞아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공개했다. 주제는 ‘비욘드 비스포크’다.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고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특히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한 ‘인피니트(Infinite)’ 라인도 새롭게 출시했다. 인피니트 라인은 냉장·냉동·김치·와인 기능을 전문적으로 구현하는 1도어 냉장고와 대용량 4도어 냉장고, 오븐·인덕션·스마트 후드·식기세척기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총 24가지 비스포크 홈 제품을 공개했고 연말까지 꾸준히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LED 사이니지로 디지털 아트 전달

LG전자는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는 LED 사이니지에 블랙도브의 NFT(대체불가능토큰) 디지털아트 플랫폼을 탑재한다. 블랙도브는 미국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세계적 디지털아트 플랫폼 업체다.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 고화질 디지털아트 감상 플랫폼을 제공 중이며 400명이 넘는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확보하고 있다. LG 사이니지 이용자들은 블랙도브의 전문 큐레이터가 선정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 블랙도브 모바일 앱에서 유료 구독하거나 구매한 디지털아트도 LG LED 사이니지에서 즐길 수 있다.

기업 로비에 설치된 LED 사이니지에 예술 작품을 띄워놓은 예.[이미지=LG전자]
기업 로비에 설치된 LED 사이니지에 예술 작품을 띄워놓은 예.[이미지=LG전자]

◆위니아딤채- 3kg 미니사이즈 건조기 출시

위니아딤채는 빠르게 늘어나는 1인 가구를 겨냥해 ‘위니아 뉴 미니(NEW mini) 건조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3kg의 미니 사이즈로 공간 제약 없이 설치 가능하다. 별도의 배기 호스 설치 작업 없이 전기 콘센트만 연결하면 된다. 건조 코스는 △표준 △소량 △아기옷 △섬세 △리프레쉬 등 총 5가지다. 맞춤 옵션은 △표준 △살균 △송풍 △30분 △60분으로 구성됐다. 살균용 UV LED 램프를 내장했고 건조기 내부 온도가 60℃를 넘지 않게 자동온도감지 센서도 채택했다. 그 외 워셔블 필터를 탑재했고 풀(FULL) 스테인리스 건조통을 채택했다.

◆쿠쿠-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 출시

쿠쿠전자는 신형 6인용 식기세척기를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신제품은 카운터탑 방식으로 건조 성능을 극대화했다. 건조 후엔 자동으로 문이 열리며 송풍팬이 작동해 내부 습기를 날려 보내고 냄새도 탈취한다. ‘살균건조’ 기능으로 UV살균을 지원한다.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세균까지 99.99% 제거해 살균 효과를 인증받았다. 아울러 프리미엄급 식기세척기에 탑재되는 또 ‘자동 세척 모드’와 ‘린스 자동 투입 기능’도 채택했다.

쿠쿠전자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사진=쿠쿠전자]

◆웰스(Wells)- 위생관리 쉬운 대용량 정수기 출시

교원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는 편의성을 강화한 스탠드 정수기 ‘웰스 정수기 미네랄 중형 스탠드플러스(PLUS)’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대용량 정수기다. 온수 최대 4L, 냉수 최대 3.6L, 정수 최대 3.4L로 총 11L의 연속 출수량을 갖췄다. 6단계로 강화된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정수된 물에 몸에 좋은 미네랄은 남기고 각종 유해물질과 잔류가스, 냄새는 제거한다. 위생적인 부분도 강화했다. ‘웰스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관리하며 필터 유로와 코크팁 교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코크 커버와 물받이는 간편하게 분리, 세척 가능하다. 물 보관탱크는 스테인리스 저수조로 설계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2’ 위너 수상 

바디프랜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2’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했다.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로 꼽히는 ‘카림 라시드’가 심사위원장을 맡고 전세계 8개국 34명의 저명한 인물들이 심사위원이 참여한다. 바디프랜드는 브랜드 뮤직을 비롯한 청각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청각 디자인 자체의 아름다움은 물론 사운드 디자이너의 의견에 더해 소비자들의 인식까지 반영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웰스 정수기 미네랄 중형 스탠드 플러스.[사진=웰스]
웰스 정수기 미네랄 중형 스탠드 플러스.[사진=웰스]

◆코지마- 봄맞이 특별 프로모션

코지마는 봄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봄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직영점인 코지마 갤러리 논현·마포점에선 오는 28일까지 ‘2월에는 혜택이 2배’ 이벤트가 열린다. 안마의자 구매자에게 눈마사지기 ‘아이오G’와 목어깨마사지기 ‘러스티’를 증정한다. 안마의자 2대 이상 또는 재구매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과 오늘의집에선 A급 리퍼 제품 특가 행사를 진행 중이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