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전문점 돈가스 구현 '통통새우 쉬림프카츠' 출시
풀무원, 전문점 돈가스 구현 '통통새우 쉬림프카츠'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2.17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큼직한 통새우 '탱탱한' 식감, 습식 빵가루 '바삭함' 강조
신제품 '통통새우 쉬림프카츠' [사진=풀무원]
신제품 '통통새우 쉬림프카츠'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은 새우를 통째로 넣고 습식 빵가루로 전문점 스타일의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 식감을 살린 프리미엄 카츠(일본식 돈가스) 신제품 ‘통통새우 쉬림프카츠’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통통새우 쉬림프카츠는 전문점 스타일의 새우가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풀무원은 최근 홈쿡 트렌드에 힘입어 HMR(가정간편식) 돈가스 구매 빈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소비자 선택 확대 차원에서 제품을 기획했다. 

통통새우 쉬림프카츠는 큼직하고 통통한 새우의 식감과 바삭함을 강조한 제품이다. 특히 튀김옷은 집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7밀리미터(㎜) 굵기의 큼지막한 습식 빵가루로 만들어 일본식 돈가스 전문점 스타일의 바삭한 식감을 표현했다. 가정에서 조리 시 기름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약 13분 조리하면 전문점에서 맛보는 갓 튀긴 듯한 새우가스를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 사업부의 박정욱 PM(Product Manager)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메뉴 다양화에 대한 니즈(Needs)와 함께 다양한 가스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통통새우 쉬림프카츠가 국내 냉동 돈가스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