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월 1주, 설연휴 '명절대피소' 어디?…파고다‧그로우 외 8가지 학습
[알림장] 2월 1주, 설연휴 '명절대피소' 어디?…파고다‧그로우 외 8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1.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 등을 담는다.

파고다 '명절대피소' 설연휴 기간 운영 안내 이미지.[사진=파고다]
파고다 '명절대피소' 설연휴 기간 운영 안내 이미지.[사진=파고다]

2월 1주 ‘알림장’에는 설연휴 잔소리도 피하고 자기개발까지 할 수 있는 꿀팁 장소가 적혔다. 파고다와 그로우는 온라인 명절대피소를 운영, 설연휴에도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도서는 윤석열 집중 검증 ‘윤석열 X파일’이 박근혜 전 대통령 회고록을 밀어내며 가장 많은 읽힌 만큼 설연휴 화두로 오르내릴 예정이다.

◆파고다- 설연휴 3일간 ‘LIVE 스트리밍 명절대피소’ 운영

파고다는 설날을 맞아 31일부터 2월2일까지 ‘파고다 LIVE 스트리밍 명절대피소’를 운영한다. 파고다 LIVE 스트리밍 명절대피소는 설 연휴 3일 동안 매일 밤 8시와 10시에 유튜브와 인스타 라이브 방송으로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다. 선생님들은 토익, 토플, HSK 등 과목에 대한 특강, 공부 노하우를 전하거나 쿠킹토크쇼, 연애와 취업 고민해결, 중국 명화 소개, 호랑이 그리기 대회 등 주제로 라이브 방송에 나선다. 선생님들은 라방 운영 중에 활발하게 참여한 10명을 선별해 총 14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그로우- ‘명절대피소’서 부동산‧취미‧영어 자기계발 강의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은 31일까지 설맞이 ‘명절대피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집콕 설 연휴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재테크, 취미‧교양, 외국어 등 자기계발 강의를 1+1 30% 할인을 진행한다. 명절대피소 프로모션에는 최근 셀럽들 사이에서 핫한 취미 강의와 '놀면 뭐하니? 10분 영어'도 있다. 또 부동산 전문가 아기곰의 '2022년 부동산 시장 전망' 강의도 진행된다. 그로우는 “자기계발을 통해 알찬 명절 연휴를 보내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그로우의 설맞이 ‘명절대피소’ 프로모션 안내 이미지.[사진=그로우]
그로우의 설맞이 ‘명절대피소’ 프로모션 안내 이미지.[사진=그로우]

◆좋은책신사고- 설연휴 ‘신통방통 시리즈’ 도서 추천

좋은책신사고는 집콕 설날 집에서 활용하기 좋은 도서로 좋은책어린이 신통방통 시리즈의 ‘우리 명절’, ‘우리 놀이’를 추천했다. 아이들과 함께 설 명절에 대한 의미를 찾아보고 전통의 소중함을 알아볼 수 있는 창작동화다. ‘신통방통 플러스 우리 명절’은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우리 고유의 명절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풀어냈다. ‘신통방통 우리 놀이’는 각 명절마다 전통적으로 해왔던 우리 고유의 놀이에 대해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장원교육- 설연휴 수학실력 높일 기회…아이별수학 제공

장원교육은 설 연휴에 활용하기 좋은 학습지로 수학실력을 높일 수 있는 ‘아이별 교과수학’과 ‘아이별맞춤수학’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아이별 교과수학’은 6-STEP 개념 통달 시스템으로 기초 개념을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다. 일명 ‘개념을 통달하는 수학(개통수)’으로 불린다. ‘아이별맞춤수학’은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나선형 학습 원리로 계산능력을 완성하고 수학의 자신감을 획득할 수 있다. 도입, 본학습으로 기본적인 실력을 키운뒤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수학 사고뭉치 코너로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준다.

신통방통 시리즈 표지.[사진=좋은책신사고]
신통방통 시리즈 표지.[사진=좋은책신사고]

◆교원- 구몬학습, 성인 대상 일대일 화상영어 출시

교원그룹은 구몬학습을 통해 성인 대상 ‘화상영어’ 서비스를 오는 2월 출시한다. 구몬 화상영어는 외국어 전문가에게 일대일 영어수업과 학습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성인 대상 화상학습 프로그램이다. 화상영어는 외국어 전문가가 주 1회 15분씩 일대일 맞춤 수업 및 학습 관리를 진행한다. 교재는 월 1회씩 우편 발송된다. 화상영어는 기초 문법부터 원서 독해를 포함한 고급 단계까지 커리큘럼을 세분화했다. 다시 보기 영상을 제공하며 원어민 발음이 수록된 영어 음원 서비스를 통해 듣기부터 말하기까지 익힐 수 있다.

◆시원스쿨- 설날 맞이 ‘ㅋㅋ위크’ 진행…40% 할인 혜택

시원스쿨은 설날을 맞아 'ㅋㅋ위크'를 진행한다. 시원스쿨 ㅋㅋ위크는 패밀리 페스티벌(Family Festival)의 앞글자 FF를 뒤집어서 ‘ㅋㅋ’다. 할인 혜택으로 모두가 웃음이 나는 주간 프로모션이라는 뜻으로 명명했다. 2월10일까지 진행되는 ㅋㅋ위크는 영어회화, 초등영어, 토익‧토스 등 시험영어와 스페인어, 일본어 등의 23개의 언어까지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가입만 해도 참여할 수 있는 ‘100원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에어팟 3세대, 발뮤다 더 랜턴, JBL Flip 5까지 추첨을 통해 1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강남대성학원 입구.[사진=강남대성]
강남대성학원 입구.[사진=강남대성]

◆강남대성- 2월 수능단과반‧논술단과반 모집

강남대성 단과논술관은 2023학년도 수능 및 수시 논술 대비를 위한 2월 수능단과반과 논술단과반을 모집한다. 2월 수능단과반은 겨울방학 동안 수능 국어의 전반적 원리와 방법을 학습해 기초를 확립하는 국어 강좌가 개설됐다. 강남대성 단과논술관의 2월 논술단과반은 인문논술과 수리논술 강좌를 제공한다. 논술 기본 강의부터 실전 강의까지 마련됐다. 강남대성 단과논술관은 강남대성이 직접 운영하는 수능 단과와 논술 단과에 특화된 학원이다. 대성학원 재원생과 외부생도 수강할 수 있다. 2월5일부터 강좌별로 개강한다.

◆이투스교육- 플랫비, 지원 대학‧합불 결과 등록 이벤트

이투스교육은 계열사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가 수능 모의지원 서비스 ‘모지(MOJI)’를 이용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지원 대학 및 합불 결과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지 홈페이지에 접속해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나·다군별 실제 지원 대학, 학과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3명)를 증정한다. 이어 정시 합격자 발표 이후 합불 결과를 등록하고 온라인 입시 멘토링 플랫폼인 ‘링커(Linker)’에 대학생 멘토로 가입하면 2만포인트(1000명)를 추가로 지급한다. 포인트는 현금으로도 환급이 가능하다.

◆‘도서’ 예스24- 윤석열 집중 검증 ‘윤석열 X파일’ 1위

예스24 1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윤석열 후보자를 집중 검증한 ‘윤석열 X파일’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에는 종방 후에도 꾸준한 화제인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 ‘옷소매 붉은 끝동 1, 2 대본집 세트’가 올랐다. 금주 종방한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대본집 ‘그 해 우리는 1’과 ‘그 해 우리는 2’가 3위와 4위에 나란히 자리하며 3주째 5위권을 유지했다. 5위는 지친 하루를 위로하는 편의점의 밤 ‘불편한 편의점’이 자리했다.

1월4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1월4주 도서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