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설 맞이 전통시장 장 보기 나서
서산시의회, 설 맞이 전통시장 장 보기 나서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2.01.2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화폐 이용 홍보...복지시설 위문품 나눔도
서산시의회가 지난 27일 설 명절을 맞아 서산동부전통시장을 찾아 장 보기 행사를 가졌다.(사진=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가 지난 27일 설 명절을 맞아 서산동부전통시장을 찾아 장 보기 행사를 가졌다.(사진=서산시의회)

충남 서산시의회가 지난 2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서산동부전통시장을 찾아 장 보기에 나서는 한편 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과 대형마트 등 대기업 상권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위로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의원들은 각 상점을 돌며 온통서산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과일, 생선, 채소 등 지역 농수산물과 제수 용품을 구입하고 명절을 맞아 장을 보기 위해 나온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또, 현행 방역 시스템과 거리두기 체제에 대한 상인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과 온통서산사랑상품권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홍보했다.

이연희 의장 “온통서산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소비효과가 곧바로 지역에 확산할 수 있다”며 지역화폐를 적극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시의회는 요양원 3곳과 지역아동센터 2곳, 장애인복지시설 1곳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생활자와 이용자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아일보] 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