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ESG 경영’ 실천 선포식 가져
남양주도시공사, ‘ESG 경영’ 실천 선포식 가져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2.01.2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도시공사는 지난 27일 사장을 비롯해 한울타리공공노동조합 위원장, 남양주도시공사노조 위원장, 주니어보드 의장, 시설복지본부장, 개발사업본부장, 감사실장, ZOOM을 통한 직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열고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을 선언했다.

'ESG 경영'이란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경영’, ‘투명 경영’을 통해 재무제표 상에는 드러나지 않지만 사회적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고 환류하는 경영방식이라 할 수 있다.

공사는 ESG 경영 실행력을 높이기 위하여 도시공사 비전인 ‘시민이 주인 되는 도시조성과 삶의 행복을 높이는 일류공기업’, ESG 경영 목표인 ‘하모니 경영(칭찬, 소통, 청렴, 배려, 신뢰)을 통한 ESG 경영선도’를 공유하고 교육영상 시청 및 ESG 경영 선언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사는 ESG 경영 목표달성을 위하여 친환경 경영(Environment), 사회적 책임 경영(Social), 청렴·윤리 경영(Governance)의 3개 추진전략과 15개 중점과제를 수립하고 영상회의 및 YouYube 등을 통하여 전 직원과 공유하였다.

신동민 사장은 이날 "ESG 경영을 통하여 우리 공사가 향후 100년 이상 지속 가능한 시민의 공기업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