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김동연, 양자토론 개최 합의… 경제 분야 집중 초점
이재명-김동연, 양자토론 개최 합의… 경제 분야 집중 초점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2.01.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 '양자 TV토론' 규탄받았는데… 이번엔 이-김?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 후보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22년 소상공인연합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대화하고 있다. 2022.1.18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끝)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후보가 18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22년 소상공인연합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후보가 양자 토론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각 당 캠프는 26일 공지를 통해 "시급한 현안 및 주요 대선 공약에 대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며 "형식과 시기, 매체 등에 대해서는 실무협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토론 주제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과 부동산 정책 등 경제 분야와 권력구조 개혁 과제 등을 중심으로 한다. 

양측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이를 위해 실무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최근 이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간 양자 TV토론 개최를 두고 국민의당 안철수·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거세게 규탄한 가운데 두 사람의 양자토론 개최 소식이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