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년 일자리 사업 본격화… 참여기업 모집
익산시, 청년 일자리 사업 본격화… 참여기업 모집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2.01.2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익산시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본격화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청년들을 채용하는 지역 중소기업에 인건비와 교통비 등을 지급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만18~39세 이하 청년 신규 채용 시 월 급여의 80%, 최대 160만원까지 지원되고 교통비는 전액 시비로 월 10만원씩 별도 지급된다.

또한 기업을 대신해 참여 청년에게 기본, 심화, 네트워킹 등 교육을 실시하고 청년이 전문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비용까지 지원한다.

시는 세부 사업별로 ‘패션산업 인력양성’에 10명, ‘식품기업 일자리 맞춤형 지원’에 16명, ‘청년&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지원’에 15명의 신규 일자리를 우선 제공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난해 말까지 지역 중소기업 약 70개소에 채용된 청년 120여명에 대해서도 올해 안정적인 지원을 이어나간다.

지원기간(2년)이 종료된 후 지역 중소기업에 계속 재직중인 청년들에게는 분기별 250만원씩 최대 1000만원까지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참여기업 모집기간은 다음 달 8일까지다. 참여 기업 신청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참여청년은 기업 선정 후 통합 모집 공고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는 청년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사업으로 지역에서 일자리제공을 원하는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