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 데이터베이스 구축·도내 기업과 연결 지원
경기도,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 데이터베이스 구축·도내 기업과 연결 지원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2.01.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도내 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이를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155개 러시아 기술기업은 주로 4차산업(48%), 소재·부품·장비(40%), 의약·바이오(12%) 분야의 기업들로 국내에는 없는 신기술이나 차별화된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는 해당 혁신기업들의 기술을 28개 산업군으로 세분화해 홈페이지에 게재했으며 키워드별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필요한 기술을 찾을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에는 러시아 기술 특장점 및 경쟁력, 기업현황, 해당 시장 전망, 경기도 기업과의 사업 협력 방안 등이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어 도내 기업들이 원하는 기술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는 2019년 10월 지자체 최초로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를 설립한 이래 러시아와 경기도 기업 간 매칭 결과 투자유치, 신기술 개발, 기술제휴 등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해 내고 있다.

이번에 구축된 155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도내 기업이 필요한 러시아 기술을 발굴하게 되면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는 러시아 기업과 도내 기업 간 상담을 주선하고, 기술이전 컨설팅, 기술가치평가, 기술 상용화 지원 등 해당 기업 맞춤형 지원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도는 이들 기업이 주로 소재해 있는 모스크바(65%), 상트페테르부르크(14%), 모스크바주(7%)를 중심으로 2022년 투자유치단 및 기술협력단을 파견하고, 관심 있는 도내 기업과 동행해 현장 상담과 기술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