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 수행기관 공모
중진공,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 수행기관 공모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1.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물류, 글로벌 쇼핑몰 입점판매 등 사업별 모집 진행
중진공 로고.
중진공 로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사업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중진공은 2017년부터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5684개사를 지원해 총 5124억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사업 예산은 367억원 규모로 총 5800여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14:00부터 2월 10일(목) 18시까지, 올해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글로벌 쇼핑몰 입점판매 사업을 함께 운영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사업별로 모집하며 별도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사업은 온라인수출 물량을 집적해 물류비 절감을 돕는 사업이다. 올해 총 123억원 규모로 1452개의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물류 수행기관 15개사, 프로모션 수행기관 5개사를 모집한다.

물류 수행기관은 물류비 상시 할인, 물류거점 및 물류 서비스 등이 가능한 국내 법인(대기업 포함)이나 개인사업자가 모집 대상이다. 프로모션 수행기관은 글로벌 플랫폼에서 배송비 단가 할인 등 물량 집적 공동 마케팅이 가능한 플랫폼 사가 대상이다.

글로벌 쇼핑몰 입점판매 사업은 글로벌 쇼핑몰 전문기업을 통해 플랫폼 입점부터 판매까지 온라인수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올해 68억원 규모로 225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글로벌 쇼핑몰 입점 판매 경험, 교육·컨설팅 코칭역량 등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기관)으로 총 10개사를 모집한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사업과 글로벌 쇼핑몰 입점판매 사업 수행기관 참가 신청은 중진공 고비즈코리아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