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교육감 "교육특별자치시 면모 갖추겠다"
최교진 세종교육감 "교육특별자치시 면모 갖추겠다"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2.01.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주요업무 계획 발표
(사진=세종시교육청)
(사진=세종시교육청)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5일 "교육특별자치시 세종의 면모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최 교육감은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2년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우선 모든 아이의 안전과 배움 그리고 성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혁신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미래교육 기반도 더욱 공고히 해, ‘교육특별자치시’ 세종으로의 면모를 더욱 굳건히 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는 미래교육, 혁신교육, 책임교육, 학습도시 세종”이라는 혁신 2기 4대정책 방향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배움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세종교육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 ‘생각하는 사람 참여하는 시민’이라는 세종교육의 초심을 다시 생각하고, 학교와 정책협의회, 학생회와 만남, 시민과의 공감 데이트 등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거듭 확인할 계획이다.

2022년 주요업무계획은 첫 번째, 미래와 현재를 가로지르는 세종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의 '배움의 질'을 높이고, 두 번째, 책임교육과 학습도시 세종을 구현해 우리 아이들의 '삶의 질'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안심교육을 실현하고 공평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코로나19로 발생한 학습결손을 신속히 해소하고 모든 아이의 배움과 성장이 지속되도록 교육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학생의 배움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고 말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