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건강증진 구독 서비스 위해 인터파크와 맞손
교보생명, 건강증진 구독 서비스 위해 인터파크와 맞손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1.25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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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제부터 밀키트까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추천 서비스
(왼쪽부터)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김양선 인터파크 부사장이 지난 24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교보생명과 인터파크의 전략적 제휴(MOU)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왼쪽부터)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김양선 인터파크 부사장이 지난 24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교보생명과 인터파크의 전략적 제휴(MOU)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인터파크와 함께 개인 맞춤형 건강증진 구독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험사업을 바탕으로 축적된 헬스케어 역량을 디지털 플랫폼에 구현하고, 인터파크의 3900만 이커머스 회원으로 고객 접점을 넓힐 기회를 얻게 됐다.

교보생명과 인터파크는 월 이용료를 내면 건강 관련 상품을 주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신개념 구독 서비스 '밸런스콕'을 선보인다.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큐레이션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추천해주는 것이 이 서비스의 강점이다. 큐레이션은 건강·생활습관 셀프체크에서 건강검진 정보와 매칭되는 질병예측, DTC 유전자 검사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구독을 통해 제공될 상품영역은 오픈 초기 비타민 등 영양제로 시작해 소비자 수요에 맞춰 밀키트(간편 조리식) 등으로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교보생명 보험 가입자에게만 제공되는 수준 높은 헬스케어 관련 컨설팅 서비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교보생명이 인터파크와 공동 개발하는 이번 건강증진 구독 서비스는 인터파크의 '건강' 카테고리 신설을 통해 2월 말 선보일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초개인화 소비 트렌드에 맞춰 AI와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금융과 비금융이 결합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교보생명의 헬스케어 인프라와 인터파크의 이커머스 경쟁력이 만나 수준 높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