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홍익대와 'PROJECT MOD' 기반 교과목 개설
넥슨, 홍익대와 'PROJECT MOD' 기반 교과목 개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1.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김대훤 "국내 대학과 산학협력 적극 확대"
넥슨과 홍익대가 PROJECT MOD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이미지=넥슨]
넥슨과 홍익대가 PROJECT MOD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이미지=넥슨]

넥슨은 홍익대학교와 자사 신작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 설립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넥슨과 홍익대는 ‘PROJECT MOD’를 활용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습 중심의 교과과정 개설에 협력한다. 이 교과과정은 홍익대 게임학부 내 Project Based Learning(PBL) 전공교과목으로 개설될 예정이다.

넥슨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 있는 창작 플랫폼이다. 손쉽게 콘텐츠를 만드는 꾸미기 모드부터 프로그래밍으로 고난도 개발이 가능한 PRO 모드를 지원하는 제작 환경을 갖췄다.

김대훤 넥슨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도구 ‘PROJECT MOD’를 활용해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서종욱 홍익대 총장은 “메타버스 시대에 게임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넥슨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분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PROJECT MOD’ 내 가상 공간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는 이색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선 ‘PROJECT MOD’로 재현된 홍익대 총장실에서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식이 열리는 듯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