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해외 지사화 지원사업 추진
화성, 해외 지사화 지원사업 추진
  • 강송수 기자
  • 승인 2022.01.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온·오프라인 전시회도...참가업체 모집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도 화성시는 내수 및 해외 시장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지사화와 국내외 전시회에 지원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해외 지사화 지원사업은 수출인력 및 해외지사 설치 여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수출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지사를 기업의 현지 지사처럼 활용하고, 해외네트워크 및 수출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지원 받는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6개월~1년 서비스 비용의 70%, 최대 245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국내외 온·오프라인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은 코로나로 인해 마케팅의 양대 산맥인 전시(박람)회 참가가 축소되고, 해외 바이어 접촉 및 발굴기회가 감소되어 매출에 타격을 입은 많은 기업들에게 판로개척의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 대한 지원은 기업이 자율적으로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전문 전시회, 지역특화 전시회 등을 선택해 신청하면 되고, 국내 전시회는 최대 300만원, 해외(국제)전시회는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11일까지이며, 모집규모는 해외 지사화 지원사업에 13개사, 국내외 전시회 지원 사업에 44개사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 2천만불 이하인 중소기업이다.

[신아일보] 화성/강송수 기자 

ssk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