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유아교육 설명회 개최
영천교육지원청, 유아교육 설명회 개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01.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등 4개 추진방향 안내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사진=영천교육지원청)

경북 영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2022년 영천유아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유아교육계획 설명회는 위드코로나에 대비한 교사들의 자율성을 기반으로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유아들의 인성교육과 심신의 균형적 발달 및 바른 품성의 기초적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유치원 운영을 위해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미래를 여는 행복 교단’,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복지’, ‘공감 행정으로 공교육 기반강화’ 4가지의 추진 방향 및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또한 경북도 유치원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침 주요 개정 내용으로 초.중등 교육과정과 체계를 통일하는 유치원 교육 중점 내용및 원격수업의 기반 조성을 통한 현장의 요구에 기초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되는 유아 없이 모든 유아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가정과 연계한 미래형 원격수업 지원 자료 활용 및 다양한 프로그램, 도움자료를 안내했다.

양재영 교육장은 코로나19에도 교육현장에서 묵묵히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한 교사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놀이와 쉼 중심의 따뜻하고 안전한 유아교육 방향이 현장에 잘 녹아 날 수 있도록 운영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