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서울 예술인 생활안정기금' 지원
송파구, '서울 예술인 생활안정기금' 지원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2.01.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을 위해 ‘서울 예술인 생활안정자금(긴급재난지원금3차)’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인 1월17일 기준 주민등록주소지상 송파구에 전입신고가 돼 있는 예술인으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받은 예술활동증명 확인서의 유효기간이 공고일 현재 유효한 예술인 중 가구원의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20%이하여야 한다.

해당 조건이 맞는 경우 1인 100만원이 지급된다. 단, 이번 지원이 확정된 예술인은 특수고용직‧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지원은 전액 서울시에서 부담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 2차 지원과 비교해 지원 제외 조건이 대폭 완화된 것이 특징이다. 구는 이번 지원으로 약 1200명의 문화‧예술인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했다.

신청마감은 2월7일이다. 신청은 구 문화체육과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하면 된다. 지급은 지원기준 충족여부 확인절차를 거쳐 2월28일 이후 지급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지원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이 희망을 되찾기를 기대한다.”면서 “올해는 예술인들이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무대도 늘려나가 위축된 지역 문화계가 활력을 얻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dpkim@shinailbo.co.kr